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X홀딩스, 초대 ESG위원장에 정순원 사외이사 선임
설동협 기자
2022.11.04 12:21:40
한은 금융통화위원회 출신…정 위원장 포함 총 4인 구성
LX홀딩스 정순원 사외이사. 사진제공/LX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LX홀딩스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하고 정순원 사외이사를 초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정 사외이사는 기업 경영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고 산업계를 잘 파악하고 있는 인물로 ESG 경영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천리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지난해 5월 LX홀딩스의 출범 때부터 사외이사를 맡고 있다.


앞서 LX홀딩스는 지난 8월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사회내 ESG 위원회를 발족했다. 위원회는 정 위원장을 포함해 이지순, 강대형 사외이사와 노진서 대표이사 등 총 4인으로 구성돼 있다.


LX홀딩스는 그룹 차원의 일관적이고 통합된 ESG 방향성 수립과 전략 체계를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LX홀딩스는 지난 8월부터 계열사와 공동으로 회사별 ESG 경영환경을 정밀히 진단하고 체계를 정비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구본준 장남 구형모, 부사장 승진…LX그룹 승계 가속 구본준, 양재동에 자주 가는 이유

LX홀딩스는 각 계열사의 ESG 비전과 우수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내년 하반기 중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LX홀딩스 관계자는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그룹 차원의 ESG 방향성 제시와 유기적인 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시급하고 중요하다는 판단"이라며 "대내외적으로 ESG 강화 흐름에 발 맞추어 보다 체계적인 ESG 경영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