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한양행 자회사 유한화학 생산시설 확충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1.04 14:42:32

◆유한양행 자회사 유한화학 생산시설 확충 나선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유한양행의 원료의약품 생산 자회사인 유한화학이 생산동 신축을 통해 원료의약품 생산역량 확대에 나섰다. 유한화학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마도면에 위치한 화성공장에서 HB동 기공식 행사를 가졌다. 기공식에는 유한화학 서상훈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유한양행 임직원 및 공사 관련 시공, 감리, 설계를 맡은 협력사의 임직원 들이 참석했다. 서상훈 유한화학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화성공장 HB동 신축을 계기로 원료의약품 글로벌 CDMO 사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생산 능력을 갖출 것"이라며 "특별히 안전하고 재해가 없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해 갈 것"을 강조했다. 유한화학 HB동 신축공사는 연면적 9709.43㎡ 규모로 2023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아시아-태평양 올해의 기업' 선정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지난 2일(유럽 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글로벌 제네릭 & 바이오시밀러 어워드 2022에서 '아시아-태평양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제네릭 & 바이오시밀러 어워드는 제약 산업 정보 서비스 업체 사이트라인(Citeline)이 주최하여 한 해 동안 전 세계 제네릭 및 바이오시밀러 업계에서 경영 성과 및 혁신, 사회공헌 등의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기업들을 선정하는 연례 시상 행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2020년에도 바이오시밀러 선도 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금번에는 '아시아-태평양 올해의 기업'을 수상했다.


◆엔케이맥스, 미국 파킨슨 재단과 MOU 체결



엔케이맥스가 자사의 NK세포치료제 플랫폼 '슈퍼NK(SNK)'를 기반으로 파킨슨병 연구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엔케이맥스의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미국 파킨슨 재단과 파킨슨병 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킨슨 재단은 ▲파킨슨병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 ▲무료 유전자 검사 및 상담 ▲임상연구 참여 기회 제공 ▲글로벌 치료 네트워크 확장 ▲보조금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1957년부터 파킨슨병 연구와 임상치료에 4억달러(약 5700억원) 이상을 투자한 바 있다. 엔케이맥스는 이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정보 교환 및 인적자원 지원, 임상 참여 기회 모색 및 보조금 지원 등 파킨슨 재단과 다양한 방면의 협업을 통해 파킨슨병 연구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에이프로젠 오송공장, 유럽 GMP 적합 판정



에이프로젠은 생산법인 에이프로젠 바이오로직스의 오송공장이 유럽 임상시험약 제조시설로서 EU GMP 기준에 적합한지 심사하는 유럽 의약품청(EMA) 실사를 무결점으로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중인 허셉틴 바이오시밀러의 임상3상 시험약 제조공정, 시설, 품질관리시스템 실사를 통해서다. 에이프로젠은 향후 개발하는 신약, 바이오시밀러 등의 성공적인 유럽 진출 가능성을 입증했을 뿐만 아니라 CDMO 사업에서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고객사들을 유치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스디생명공학, 3년 연속 위아자 행사 기부 참여



에스디생명공학은 자사 제품 5130개를 기증하며 3년 연속 위아자 나눔장터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위아자에 기증한 4종 손소독제, 보습 에센스와 로션, 셀프염색제 등 총 4000개 제품은 아름다운가게 서울 지역 31개 매장에서 판매됐다. 이 회사는 2020년에는 '셀레뷰 블랙 로즈 아쿠아 마스크' 9000장을 기증했다. 3년간 위아자에 기증한 물품은 총 1만 8100여점 규모이다. 에스디생명공학은 매년 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복지시설과 종교시설 등을 찾아 성금과 화장품·건강식품·위생용품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GC녹십자웰빙, 어삼 진기력 천향침향단 리뉴얼 출시



GC녹십자웰빙이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 기력 보충에 좋은 '어삼 진기력 천향침향단'을 리뉴얼 출시했다. '어삼 진기력 천향침향단'은 100% 침향으로 이뤄진 침향 분말을 함유한다. 기존 15종의 식물 혼합 분말을 자사의 배합비로 엄선된 원료들을 활용해 GC녹십자웰빙 전통 분말로 업그레이드했다. 용량도 기존 60환에서 30환으로 변경해 보다 간편하게 제품을 즐길 수 있다. GC녹십자웰빙은 리뉴얼 기념으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인 'GC녹십자웰빙몰'에서 오는 23일까지 '어삼 진기력 천향침향단'을 54%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시 GC녹십자웰빙의 유산균 브랜드인 메타바이오틱스 1통을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