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VC협회 "역동적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 환영"
최양해 기자
2022.11.04 16:28:11
벤처기업協·여성벤처協·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공동 성명 발표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 벤처기업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등 4개 기관이 4일 정부가 내놓은 '역동적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 방안'을 지지한다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이날 비상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연간 8조원대 벤처펀드 조성을 골자로 하는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 정책을 내놨다. 정책에는 민간 벤처모펀드 조성, 벤처투자 세액 공제 확대, 컨버터블노트 등 선진 벤처금융 기법 도입과 관련한 내용들을 담았다.


VC협회 등 4개 기관은 "이번 정책은 그동안 스타트업 업계가 제기한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시의적절한 대책"이라며 "위축된 벤처투자 심리 회복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4개 기관은 또 "국내외 대규모 민간 자본이 벤처투자 시장에 원활히 유입되는 유인책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향후 세계 시장을 무대로 한 여러 글로벌 스타트업 탄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수적인 효과에 대해서도 기대를 내비쳤다. 이들은 "이번 정책이 민간 투자 확대, 중간회수 시장 활성화, 글로벌화 촉진 등 벤처투자 생태계를 고도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스타트업에 벤처투자 자금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VC협회, '이러닝센터'로 벤처교육 저변 넓힌다 韓·日 VC협회장 만났다…"벤처투자 협력 도모" 국내 첫 '벤처캐피탈 전문 이러닝센터' 문 열었다 VC협회가 찍은 샛별 스타트업 7社 데모데이 개최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본격적인 민간 중심 생태계가 실현되기를 희망한다"며 "새 정책이 현장에서 빠르게 추진되고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