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연체액 3배 급증…'차이나 늪' 빠진 은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07 08:27:18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7일 08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연체액 3배 급증…'차이나 늪' 빠진 은행[서울경제]

중국에 지점을 둔 국내 시중은행들의 대출 연체율이 올 들어 급증하고 있다. '제로 코로나' 정책과 미중 갈등 격화로 도산하는 중국 기업이 많아진 가운데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과 자영업자들도 한계상황에 내몰리고 있다. 일부 은행 중국법인 연체율은 지난해 말 대비 2배 가까이 치솟았다. 연체액은 코로나19 이전보다 5배나 늘었다.

기재부 "내년 안전예산 22조3천억원…4천억원 증가"[주요언론]

정부가 내년 안전예산 총지출이 22조3천169억원으로 올해보다 1.8%(4천9억원) 늘어난다고 7일 밝혔다. 지방이양·완료소요 등을 제외한 실질증가율을 계산할 경우 올해보다 4.2%(9천94억원) 늘어나는 규모다. 더불어민주당이 감염병 대응과 119구급대 지원 및 구조장비 확충 예산이나 후쿠시마 오염수 관측설비 사업 등 안전 관련 예산이 올해보다 1조3천억원 줄었다고 지적했지만 전체적으로는 증액됐다는 것이다.


에너지 가격 급등에 겨울한파 더 매섭다…올해 열요금 38% 폭등[연합뉴스]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난방·온수비와 연관되는 열요금이 올해 40% 가까이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지역난방공사에 따르면 올해 1Mcal(메가칼로리)당 주택용 열 사용요금(난방·온수 사용량을 계량기로 검침해 부과하는 금액·이하 열요금)은 지난 4월 66.98원에서 7월 74.49원, 지난달 89.88원으로 잇달아 올랐다. 열요금이 오른 것은 2019년 8월 이후 약 3년 만이다.


중소기업 대출금리 9년만 최고…5%이상 대출비중 3%→41% 폭증[연합뉴스]

중소기업 대출금리가 거의 9년 만에 최고를 기록하며 중소기업의 이자 부담 가중과 자금 경색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소기업 대출 중 금리가 5% 이상인 대출 비중은 1년 새 전체의 3% 수준에서 40% 이상으로 급증했다. 이달 말 또 빅 스텝(한 번에 기준금리 0.50%포인트 인상)이 예상돼 한계기업뿐 아니라 자칫 흑자기업까지 도산할 수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年4%대 고정금리 보금자리론 대상 확대 … 車보험료 인하도 추진[매일경제]

정부와 여당이 실수요자 대상 공공 대출상품인 보금자리론의 요건 완화를 논의한다. 보금자리론은 시중은행 주택대출에 비해 확연히 낮은 금리를 제공하지만, 소득이나 주택가격 요건이 지나치게 까다로워 실제 이용이 힘들다는 비판이 계속돼왔다. 아울러 당정은 서민 가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자동차보험료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내년 경영환경 시계제로…재계 '방어형 인사' 나선다[한국경제]

경제계가 본격적인 인사 시즌에 들어가고 있다. 내년 경기 침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현대자동차·CJ 등 주요 그룹이 조기에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 인사 시기를 앞당기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금융시장 불안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 출신을 중용하고 내실 위주의 '방어형 인사'가 주를 이룰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태원 불법증축' 이유있네…"200만원 내고 버티면 끝"[뉴시스]

무단 증축 등 법을 위반한 건축물에 부과된 이행강제금이 건당 평균 200만원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 골목길마다 무단 증축을 한 불법 건축물이 수두룩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런 솜방망이 처분 때문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 분야 '15개 첨단전략기술' 신규 지정[전자신문]

정부가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 산업에서 15개 첨단전략기술을 지정하면서 초격차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지원에 속도가 날 전망이다. 내년 반도체를 시작으로 내후년에는 이차전지·디스플레이까지 고급 인력양성과 특화단지 육성책을 시작한다. 정부는 반도체에 이어 이차전지·디스플레이까지 신규 지원을 확정한 것에 의미를 부여했다. 관련 업계는 환영하면서도 후속 조치로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