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컬리, 뷰티 플랫폼 '뷰티컬리' 정식 오픈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07 10:46:56

◆컬리, 뷰티 플랫폼 '뷰티컬리' 정식 오픈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컬리가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일상 장보기 중심의 '마켓컬리'에 이은 두 번째 버티컬 서비스다. 뷰티컬리는 지난 7월 프리 오픈 이후 3개월 동안 다양한 실험과 개선을 거친 뒤 정식 오픈하게 됐다. 뷰티컬리에는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맥', '아베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대다수가 정식 입점해 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그간 뷰티 영역은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과 브랜드 파워, 물류 안정성에 힘입어 높은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뷰티컬리가 뛰어난 상품력과 탁월한 고객경험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온라인 뷰티 쇼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오아시스마켓, 오프라인 영토 확장 본격화

오아시스마켓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온라인몰에서 판매 중인 농공상융합형기업 제품 중 인기상품을 선정해 약 60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은 2020년부터 aT와 함께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상품 전용관 '찬들마루'를 운영하며 3년째 농공상기업들의 탄탄한 판로 역할을 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만큼 이번 행사로 농공상기업 상품을 경험한 소비자가 앞으로도 해당 상품을 꾸준히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11번가,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강화

11번가가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한 라이브 쇼핑 방송을 연말까지 40여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11번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자씨의 부엌(요리) ▲애주가TV 참PD(요리 리뷰) ▲산적TV 밥굽남(먹방)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20여개 진행하며, 연말까지 총 40여개의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11번가는 유튜브를 활용한 쇼핑 방송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상공인부터 대기업 제품까지 다채로운 라이브 판매상품 엄선 ▲라이브 상품 콘셉트에 맞는 크리에이터 섭외 등에 나설 계획이다.


◆풀무원,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맞이 할인 행사

풀무원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11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 쇼핑몰 '#(샵)풀무원'에서 '#풀페스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풀페스타'에서는 풀무원, 올가홀푸드, 풀무원녹즙, 풀무원다논 등 풀무원의 모든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프로모션과 함께 오는 17일에는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풀페스타 스페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풀무원은 라이브 방송 전 미리 보기 기획전에서 방송 당일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리온 '카스타드', 역대 최단기간 글로벌 매출 1천억 돌파

오리온은 '카스타드'가 해외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이래 최단기간에 글로벌 합산 매출액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10월까지 오리온 카스타드 글로벌 매출액은 1112억원이다. 이 같은 성과는 50년 동안 축적해온 파이 연구개발 노하우로 완성한 오리온만의 경쟁력에 따른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맛과 식감의 차별화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글로벌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웰니스 특화 매장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웰니스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자주는 올해 9월 건강기능식품, 뷰티, 친환경 생활용품, 퍼스널케어용품으로 구성된 웰니스라인을 신규 론칭한데 이어 이달 초 경기도 부천시청 인근에 웰니스와 패션에 특화된 복합매장을 열었다. 자주에서 특화 매장을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매장에서는 자주가 지난 9월 론칭한 자주 웰니스(JAJU wellness) 라인 제품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비건 인증을 받은 스킨케어 제품부터 자연유래성분의 퍼스널케어용품,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고체비누 등 다양하게 판매한다.


◆홈플러스, 수능 응원 먹거리·용품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다가오는 수능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응원 먹거리·용품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는 초콜릿으로 신상품 허쉬 3종 ▲키세스 골드바 ▲골드 펜슬 ▲골드 트래벌 틴캔을 할인 판매한다. 스누피 캐릭터 파우치, 아웃도어백을 함께 구성한 '마즈 스누피 기획 2종'도 마련했다. 아울러 따뜻한 식사를 위한 락앤락&써모스 보온도시락·보온병 등 20여종을 할인 판매하고, 3M 핫팩 3종 역시 2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 페레로 로쉐, 더홈 플라넬 담요 등 제과류·용품류에 해당하는 252종의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광고 캠페인 실시

교원 빨간펜이 11월부터 '예스 아이 캔(YES I CAN)' 슬로건을 내세워 오은영 박사와 함께 온·오프라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광고는 오은영 박사와 아역배우 박예린의 대화 형식으로 이뤄진다. 아이캔두 상품 특장점과 함께 자신감으로 가득 찬 아이의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선사하고 더 나아가 공부 재미를 느끼게끔 동기부여의 메시지를 담아 이번 광고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대상웰라이프, KT와 '베트남 원격의료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웰라이프가 KT와 비대면 암환자 케어 서비스 등 '베트남 의료DX(디지털전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베트남 내 활발한 '뉴케어' 홍보에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베트남 암환자 대상 원격의료 서비스 제공 ▲현지 의료기관을 통한 서비스 검증 ▲베트남 의료DX사업 확대 등에 협력한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 대상 영양 섭취 가이드와 학술자료 및 임상시험 자료를 지원하고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를 제공하며, KT는 서비스 실증을 통해 암환자의 수술 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비대면 암환자 케어 서비스를 내년 베트남에 출시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소방유가족 지원금 전달식 가져

하이트진로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소방관의 가족들을 위로하고, 자녀들이 훌륭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유가족에게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부터 소방유가족을 위로하고 유자녀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자 위로금과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또한 2020년부터는 업무 스트레스로 극단적 선택을 하거나 투병으로 사망한 소방관들이 순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변호사 선임비 등 소송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생계비, 교육비, 소송비, 힐링캠프를 포함해 총 33가구를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