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보로노이,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김건우 기자
2022.11.07 17:02:56
연구개발비 2년간 지원받아…"내년 최종물질 도출 계획"
(사진=보로노이 제공)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글로벌 약물설계 전문기업 보로노이는 흡입용 폐동맥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 중인 'VRN13'이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의 신약 연구개발(R&D) 생태계 구축연구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 과제 선정에 따라 보로노이는 VRN13의 후보물질 도출을 위한 연구개발비를 2년간 지원받는다.


VRN13은 폐동맥고혈압의 원인인 폐동맥평활근의 증식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표적 치료제(Targeted Therapy)로, 폐동맥평활근 외에 폐를 구성하는 다른 세포로의 영향을 최소화해 안전성과 약효를 극대화한 치료제다.


앞서 타사가 임상 시험한 물질이 경구 투여시 전신 독성이 발생하며 허가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VRN13은 폐에 국소적으로 작용해 치료효율을 극대화 하는 '흡입제 형태'로 개발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보로노이, 450억 유상증자…신약개발 속도전 보로노이, 비상장 자회사 흡수 합병…"경쟁력 강화" 보로노이, 유방암치료용 물질 도입…3분기 '흑전' 보로노이, 6680억원 규모 기술이전 계약 체결

김대권 보로노이 대표는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 과제 선정으로 VRN13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에 최종 후보물질을 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로노이는 독보적인 약물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선택성과 뇌혈관 장벽(Blood-Brain Barrier) 투과 기술이 월등히 높은 물질을 다수 개발해 2020년부터 올해까지 4건의 미국 기술수출을 포함해 총 5건의 기술이전을 성사시켰다. 누적 기술이전 트랙 레코드는 3조1800억원 규모에 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