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수원, 루마니아 원전 수주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09 08:47:50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9일 08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수원, 루마니아 원전 수주전… 美와 협업 가능성도 [국민일보]

한국수력원자력이 약 9조원 규모의 루마니아 체르나보다 원전 건설 사업 수주전에 뛰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9일 한수원에 따르면 임승열 원전수출처장은 이날 오전 루마니아로 출국했다. 임 처장은 오는 10일까지 현지에 머무르며 루마니아 원자력공사(SNN) 경영진과 만나 원전 사업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수원은 SNN 측에 한국의 원전 사업 모델을 소개하고, 현지 협력사와 융자 방안 등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서민 긴급생계비 대출, 금리 연 15.9% 검토 [이데일리]

금융당국이 여당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긴급 생계비 소액 대출 금리를 연 15.9%로 우선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9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내년 1월께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직접 내놓을 긴급 생계비 소액 대출 금리를 15.9%로 검토하고 있다.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일단 초안으로는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5)처럼 연 15.9%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전, 6분기 연속 '최악 성적표' 확실 [뉴시스]

한국전력이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둔 가운데 6분기 연속 영업손실 기록이 확실시된다. 연간 기준 적자는 최대 40조원에 달할 전망이다. 한전은 전력 구입 가격이 치솟는데도 판매 단가를 제대로 올리지 못해 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 '레고랜드 사태'로 회사채 발행에 제동이 걸려, 한전이 내년 전기요금을 큰 폭으로 올릴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한전은 이르면 11일, 늦어도 15일까지 3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머스크, 트위터 전면 유료화 검토" [주요언론]

소셜미디어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 전면 유료화를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CNBC는 8일(현지시간) 미국 온라인 매체 플랫포머 보도를 인용해 머스크가 트위터 전면 유료화를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전면 유료화를 진지하게 검토하는 것인지, 일단 운만 한 번 띄워 본 것인지는 불확실하다.


푸르밀 기사회생할까…노사 '30% 감원안' 합의 [주요언론]

사측의 일방적인 사업종료와 정리해고 통보로 논란에 휩싸였던 푸르밀 노사가 '30% 감원안'에 합의했다. 현재 푸르밀 노조와 실무진 논의는 이뤄진 상태로 경영진 결정만이 남았다. 9일 푸르밀 노조에 따르면 전주공장에서 푸르밀 부장급 3명과 교섭을 진행한 결과 30% 인원 감축에 일단 의견을 모았다. 지난 4일 열린 3차 교섭에서 푸르밀 노조는 사측에 30% 구조조정을 조건으로 회사 매각 추진을 제안했는데, 실무진이 노조의 의견을 재확인하고 이를 경영진에 보고하기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