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마트 트레이더스, 유료 멤버십 흥행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09 08:57:31

◆이마트 트레이더스, 유료 멤버십 흥행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선보인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이 사전 모집 한 달 만에 가입자 30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가입과 동시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전용 상품에 고객 관심이 몰린 덕분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트레이더스는 멤버십 증가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에 대한 투자로 이어져 다시 고객 혜택이 증대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국내 최고 창고형 할인점으로 발돋움한다는 방침이다. 트레이더스 관계자는 "차별화된 멤버십과 상품으로 고객 혜택을 극대화해 한국을 대표하는 창고형 할인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CJ온스타일, 신규 콘텐츠 커머스 론칭

CJ온스타일이 방송인 박명수가 출연하는 신규 콘텐츠 커머스 '대쪽상담소:生LIVE'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tvN SHOW 예능 '대쪽상담소'와 연계한 라이브커머스로 매주 월요일 방영되는 TV 본방송과 유튜브 채널 '디글(Diggle)'을 통해 노출된 제품을 그주 수요일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이다.


◆GS25, '아이코스 일루마' 단독 판매∙픽업 서비스 제공

GS25가 한국필립모리스에서 선보이는 차세대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GS25는 이달 10일부터 전자담배 아이코스를 취급하는 서울, 부산 및 수도권 일부 지역 점포에서 '아이코스 일루마'의 판매를 개시하며, 이 중 '아이코스 일루마 프라임'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F&F, 'K패션 세계화' 이끈다

F&F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LB가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 올해 소비자 판매액 1조20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9일 밝혔다. 국내 패션기업이 단일 브랜드로 해외 판매액 1조원을 넘은 것은 사실상 이번이 처음이다. 선제적인 디지털 전환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온 F&F가 'K패션 세계화'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F&F 관계자는 "디지털 테크놀로지를 통한 새로운 패션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DT 전략을 더욱 가속화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K패션의 세계화'를 이끌겠다"고 전했다.


◆종가(JONGGA), '빽가' 손잡고 아웃도어 김치 2종 출시

대상 '종가(JONGGA)'가 가수 '빽가'와 손잡고 첫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종가의 첫 신제품은 빽가가 직접 디자인한 패키지가 돋보이는 '아웃도어 김치' 2종 ▲종가 구워먹는 김치 ▲종가 쌈 싸먹는 김치로 구성됐다. 종가는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은 캠핑의 높은 수요를 겨냥한 제품 출시를 통해, 김치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롯데홈쇼핑, 여성 인재 취업 지원 '상생일자리' 발대식

롯데홈쇼핑이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 7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상생일자리'는 경력단절 등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인재의 직무교육과 취업 지원을 돕는 롯데홈쇼핑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중소기업벤처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6기까지 운영한 결과, 218명 중 156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률 70%를 돌파했다.


◆CJ푸드빌, 남해 마늘농가 협업 제품 추가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남해마늘로 만든 달콤한 갈릭 브레드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CJ푸드빌이 지난 8월 남해군과 체결한 상생 협약의 일환이다. 남해마늘은 사면이 바다인 지리적 특성상 해풍을 맞으며 자라 알싸한 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뚜레쥬르는 남해마늘 특유의 진한 풍미와 조화를 이루는 빵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 할인 나서

11번가가 '그랜드 십일절'을 앞두고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함께 하는 할인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아마존 상품을 미리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11번가는 직구 소비자들이 아마존 브랜드와 상품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게끔 스토어 코너를 마련했다.


◆CJ피드앤케어, 친환경 유기질 비료 만든다

CJ제일제당의 사료∙축산 독립법인 CJ피드앤케어(Feed&Care)가 가축분뇨를 비료로 재활용하는 차별화된 기술로 '친환경 자원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CJ피드앤케어는 베트남에서 돈분(돼지의 배설물)을 이용한 친환경 유기질 비료 'ECO POWER1'을 출시했다. 최근 베트남 비료 시장은 환경오염에 대한 소비자 인식변화와 정부의 축산환경법 강화에 따라 친환경 유기질 비료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제품 출시에 따른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홈앤쇼핑, 산업통상자원부 '국가품질 및 제품안전 유공 포상'

홈앤쇼핑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에서 주관하는 제품안전관리 유공단체 부문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위해 우려 상품의 유통차단 관련 분야에서 업적을 인정받았다. 당사 판매차단 시스템 구축을 통해 최근 5년간 위해상품 6084건을 접수해 135건을 차단하는 성과를 이뤄낸 까닭이다.


◆쿠팡 '로켓직구 광군제 세일' 진행

쿠팡이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사흘간 '로켓직구 광군제 세일'에 나선다. '로켓직구 광군제 세일'에서는 행사 기간 내에 사용 가능한 금액대별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매일 새로운 특가 인기상품은 물론, 4시간마다 새로운 한정수량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원데이 타임딜'도 하루 4번 진행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오늘밤 마트직송', 성장 지속

홈플러스는 온라인 배송 서비스인 '오늘밤 마트직송'이 호성적을 지속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한 달간(9.26~10.25) '오늘밤 마트직송' 서비스를 시행하는 5개점의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마트직송'을 중심으로 고객들의 쇼핑 패턴을 고려해 다양한 배송 패러다임을 선보인 것이 호실적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쇼핑 트렌드와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배송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판매 16억3000만캔 돌파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가 누적판매 16억3000만캔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2017년 4월 출시된 후 만 5년6개월만에 해당 기록을 달성했다. 앞으로도 하이트진로는 가정 시장 강세 및 제품 다변화 등 시장 변화에 주목해 선제적이고 공격적인 사업 전략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국내 발포주 시장의 압도적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올 한해도 공들여 만든 탄탄한 품질력으로 소비자 접점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상공인 점포, 담배 무인판매 본격화


도시공유플랫폼이 소상공인 매장에 술과 담배를 함께 판매할 수 있는 주류·담배 무인자판기 공급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시공유플랫폼은 주류만 판매하는 무인 판매기에 이어 주류와 담배를 함께 판매할 수 있는 주류·담배 무인 자판기를 소상공인 매장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앞서 도시공유플랫폼은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상점'의 기술공급업체로 선정돼 주류 자판기를 소상공인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