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TX중공업, 경영권 지분 매각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09 17:15:24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9일 17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TX중공업, 경영권 지분 매각 [파이낸셜뉴스]

선박용 엔진제조업체 STX중공업의 경영권 지분이 매각된다. 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파인트리파트너스는 STX중공업 매각주간사에 삼정KPMG를 선정, 매각에 착수했다. 파인트리파트너스가 특수목적법인(SPC) 피티제이호유한회사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STX중공업 지분 47.81%가 매각 대상이다. 매각 측은 원매자들로부터 12월 초까지 인수의향서(LOI)를 받아 실사 등을 진행, 2023년 2월에 본입찰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에이티넘, VC 최초 스타트업 지원 '전담 본부' 신설 [서울경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돕는 전담 본부를 신설하고 경영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9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에이티넘은 사내에 '그로쓰 파트너스(Growth Partners)' 본부를 신설하고 전문 인력 확보에 나섰다. 그로쓰파트너스 본부는 앞으로 에이티넘이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사업전략·법률·투자유치 등을 지원하게 된다.


목동 재건축 본격화…5만3000여가구 미니 신도시 '탈바꿈' [한국경제]

서울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 단지 일대가 고층 아파트 5만3000여 가구 규모의 미니 신도시급으로 탈바꿈한다. 9일 서울시는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목동 아파트 14개 단지의 재건축 마스터플랜을 담은 목동 지구단위계획구역 결정 및 변경안을 심의했다. 조만간 계획안이 통과되면 서울시는 연내 이를 확정 고시할 방침이다. 


정부, 내일 부동산 규제 완화 방안 발표 [조선비즈]

정부가 오는 10일 구체적인 부동산 규제 완화 방안을 제시한다. 9일 정부 및 금융권에 따르면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내일 부동산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금융당국과 기재부, 국토교통부 등 유관 기관이 참석하는 부동산관계장관회의가 열린 뒤 부동산 규제 완화 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대우조선해양 노조, 한화그룹 '기업 실사' 원천 봉쇄 가능성 [뉴시스]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위한 실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대우조선해양 노조가 이달 중순 예정된 현장 실사를 저지할 지 주목된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이달 중순 경남 거제에 있는 옥포조선소를 현장 실사할 예정이다. 현재 전국금속노동조합 대우조선지회는 한화그룹 측에 ▲고용보장 ▲단체협약 승계 ▲회사 발전 ▲지역 발전 등 4대 조건을 요구한 상태다. 노조는 이 조건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현대중공업을 비롯한 조선업종 노조연대 8개 사업장과 금속노조 18만명 조합원의 힘을 모아 전면적이고 물리적인 '매각 반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오스템임플, 제 2공장 설립 결정 [주요언론]

오스템임플란트는 9일 생산총괄본부와 공장이 있는 부산 해운대구 석대첨단산업단지 내에 새 공장 부지와 건물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연면적 1만 3700㎡ 규모의 3개 동 건물로 제 2공장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2공장은 연간 1300만 세트에 달하는 임플란트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지어진다. 기존 1공장의 생산 물량을 더하면 연간 임플란트 생산량이 3,000만 세트로 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