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휠라홀딩스, 499억원 특별배당
박성민 기자
2022.11.09 18:00:03
'위닝 투게더'에서 강조한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5년간 6000억원 배당 계획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가 지난 1월 글로벌 5개년 전략 계획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를 발표하고 있다/사진=휠라홀딩스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휠라홀딩스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특별배당을 시행하며 적극적인 주주친화 행보에 나선다.


휠라홀딩스는 9일 총 499억원(주당 830원)의 특별 배당을 실시한다고 공시했다. 지난해 배당액(600억원)의 83%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특별배당은 올 초 휠라홀딩스가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전략 계획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에서 강조한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휠라홀딩스는 지배주주 순이익 기준 연간 배당 성향을 점진적으로 상향해 향후 5년간 최대 6000억원 상당을 주주환원을 위해 활용한다고 밝혔다. 실제 2020년 8.0% 수준이었던 배당성향을 지난해 약 25.6% 까지 확대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특별배당은 회사의 성장성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중장기 전략 실행 및 주주 친화 정책에 대한 경영진의 강한 의지에서부터 비롯됐다"며 "앞으로도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주주와의 신뢰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배당자원의 76%는 휠라코리아의 중간배당으로 충당했다. 휠라코리아는 휠라홀딩스의 100% 자회사로, 10월말 기준 380억원의 배당을 실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테니스, 휠라홀딩스 미래먹거리 될까 휠라홀딩스, 현금흐름 마이너스 왜 휠라홀딩스 中 합작사, 알짜 수익원 된 이유는 휠라홀딩스, 북미 로열티 감소 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