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웅 '펙수클루', 필리핀 허가 획득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1.10 15:04:38

◆대웅 '펙수클루', 필리핀 허가 획득...글로벌 첫 사례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클루가 지난 3일 필리핀 식약청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말 품목허가신청서(NDA)를 제출 이후 약 8개월만이다. 일반적으로 필리핀에서 품목허가를 받기까지 약 3년 가량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웅제약은 오는 24일 필리핀 소화기학회 회장단을 포함한 주요 오피니언 리더(Key Opinion Leaders, KOLs)를 초청해 펙수클루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필리핀 시장 진출에 대한 방향과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올해 말까지 전 세계 10개국에 NDA를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까지 품목허가를 신청한 국가는 이미 허가를 획득한 필리핀을 포함해 브라질, 인도네시아, 태국,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페루 총 8개국이다.

◆바이오노트, 반려묘 진단키트 수출 허가 획득

바이오노트는 고양이 면역결핍바이러스 및 백혈병 바이러스를 한 번에 측정 할 수 있는 키트(FIV Ab/FeLV Ag 2.0)가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소량의 고양이 혈액만으로도 검사시간이 15분 정도로 신속하고 편리하게 스크리닝 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고양이 면역결핍바이러스(FIV)는 고양이의 면역 체계를 파괴시키는 레트로바이러스(Retrovirus) 중 하나다. 모든 고양이과 동물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전세계적으로 전체의 2.5%에서 4.4%의 고양이들이 감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티팜, 국제 mRNA 헬스 컨퍼런스서 플랫폼 기술 발표

에스티팜은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보스톤에서 열린 제10회 국제 mRNA 헬스컨퍼런스에 참석해 코로나 mRNA백신 후보물질 STP2104의 전임상 결과를 발표하고 다수의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mRNA 플랫폼 기술이전 및 CDMO 관련 파트너링 미팅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임상 결과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리는 TIDES Europe 2022 컨퍼런스에서도 구두로 발표될 예정이다. 또 이화여대 이혁진 교수가 '백신과 치료제에 적용하기 위한 이온화 지질나노입자의 개발 및 선별'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에스티팜과 공동연구로 개발된 신규LNP 플랫폼인 SmartLNP를 소개했다. 마우스 실험 모델에서 SmartLNP는 기존 코로나 mRNA 백신에 사용된 이온화지질보다 hEPO(적혈구형성인자) 단백질 발현량이 33% 이상 많아 기존 LNP보다 효능이 높음을 확인했다.


◆JW생활건강, 탈취방향제 '피톤케어' 라디오 광고 온에어

JW그룹의 건강생활용품 전문회사 JW생활건강은 이달부터 차량용피톤치드 탈취방향제 '피톤케어'의 첫 라디오 광고 '냄새 잡자 향기 잡자'편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라디오 광고는 차량 특유의 꿉꿉하고 퀘퀘한 냄새를 피톤케어의 천연 피톤치드향으로 탈취하자는 콘셉트에 맞춘 CM송을 선보인다. 동요 '쥐를 잡자'의 '쥐를 잡자 쥐를 잡자 찍찍찍'을 '냄새 잡자 냄새 잡자 피톤케어', '향기 잡자 향기 잡자 피톤케어' 등으로 개사했다. 피톤케어 광고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KBS와 CBS FM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조우종의 FM대행진',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등 청취율 높은 10개의 프로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HLB사이언스, 테라노켐과 항암제 연구 협약 체결

차세대 패혈증 치료제를 개발중인 HLB사이언스가 저분자 약물 합성 기술 및 미토콘드리아 표적 플랫폼 합성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테라노켐'과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HLB사이언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재 뚜렷한 치료제가 없는 '삼중음성 유방암'을 포함, 폐암, 간암 등 다양한 암종에 대한 항암제를 개발해 임상시험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계약 상대인 테라노켐은 세계 최초로 항생제 기반의 '미토콘드리아 막 전위차를 표적으로 하는 항암제'를 개발 중인 회사다.


유한, YH12852 위무력증 환자 대상 위배출 개선 데이터 확보

유한양행은 미국 프로세사 파마슈티컬즈로 라이선스-아웃한 신약후보물질 YH12852(PCS12852)의 중등증(moderate) 또는 증증(severe) 위무력증 환자 대상 임상2a상에서 위배출 기능 개선 관련 긍정적인 임상 결과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YH12852의 안전성, 약동학적 특성 및 위배출률 및 위무력 증세에 대한 효능을 평가하고자 이중 맹검, 위약 대조, 무작위 배정 방식으로 4주간 진행됐으며, 중등증 또는 중증 환자 대상으로 위약 또는 2가지 용량의 YH12852가 투여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유한양행, 렉라자 임상3상 유효성 확인 外 '한발 더 남았다' 대웅, 차세대 먹거리 발굴 속도 HLB, 내년 초 '리보세라닙' 간암 치료제 NDA 전망 대웅 펙수클루 출시 한달 성적표는?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