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프로닉스, 면발광 마이크로 LED 피부패치 상용화
한경석 기자
2022.11.10 15:37:44
이건재 카이스트 교수·오상호 세브란스병원 교수팀 개발 기술
프로닉스는 광선요법(Photo Therapy) 적용 시 피부에 골고루 효과를 주기 위해 소자로부터 발광하는 빛을 산란시켜 면 전체를 고루 발광시키는 기술에 대한 원천 특허를 보유 중이다. 프로닉스 제공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아이윈, 아이윈플러스 자회사 프로닉스는 카이스트(KAIST) 신소재공학과 이건재 교수팀과 세브란스병원 오상호 교수팀이 개발한 면 발광 방식의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피부 패치 상용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피부 질환치료 및 미용을 위한 LED 기기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치료 효과에 있어 여전히 논란이 있다. LED는 피부에 밀착될 수 없고, 거리에 따른 광 손실과 발열의 문제로 역효과를 낼 우려가 있어서다.


면발광 마이크로 LED 피부 패치는 머리카락 100분의 1 두께를 가지는 초소형 LED 칩을 사용해 제작하여 인체에 부착 가능한 광치료 패치다. 유의미한 피부 미용 효과를 얻기 위해 LED 광원을 피부에 밀착, 균일한 빛을 피부 진피 내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카이스트, 세브란스 연구팀은 LED 피부 패치 연구를 통해 인간 피부 세포와 쥐 등 피부에 면발광 마이크로 LED 패치를 밀착시킨 뒤 멜라닌 생성 억제 효능을 확인했다. 그 결과 기존 상용 LED 대비, 피부 조직에 미치는 독성이 적을 뿐만 아니라, 효과적이고 일관된 경향으로 멜라닌 생성량을 줄이는데 성공했다.


프로닉스 관계자는 "멜라닌 생성 억제를 위한 면발광 LED 패치 개발에 성공해 혁신적인 피부미용 기기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건재 교수가 창업한 프로닉스에서 기술을 이전을 받고 아이윈, 아이윈플러스의 지원을 받아 현재 양산 장비를 갖춰 내년 3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이윈플러스, 모듈러 사업 철수…이미지 센서 집중 아이윈플러스, 애플 납품사 에이티솔루션 인수 아이윈플러스, 주식 병합 완료…거래 재개 아이윈플러스, 자율주행차 이미지센서 투자 확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