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금투협, ATS 준비법인 '넥스트레이드' 출범
김건우 기자
2022.11.10 17:42:09
"예비인가 신속 추진"…초대 대표는 김학수 전 금융결제원장
(왼쪽부터) 한정호 KB증권 상무,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대표,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 나재철 금융투자협회 회장, 김학수 넥스트레이드 대표,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 안희준 성균관대 교수, 신보성 자본시장연구원 부원장이 10일 넥스트레이드 창립총회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금투협 제공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금융투자협회의 대체거래소(ATS) 업무를 영위하기 위한 준비법인이 '넥스트레이드'라는 이름으로 공식 출범했다.


금융투자협회는 출자기관 34개사와 ATS 설립을 위한 준비법인 '넥스트레이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발기인 8개사, 증권사 19개사, 증권유관기관 3개사, IT기업 등 4개사 등 출자기관 34사가 모두 참석해 창립사항 보고, 정관 승인, 이사 및 초대 대표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초대 대표이사로는 김학수 전 금융결제원 원장이 참석 주주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사외이사는 신보성 자본시장연구원 부원장, 안희준 성균관대 경영대학 교수, 전상훈 전 금융투자교육원장이 선임됐다. 비상임이사는 나재철 금융투자협회 회장, 이만열 미래에셋증권 대표, 황현순 키움증권 대표가 맡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김해준 "회원사 목소리 적극 듣겠다" 서명석 "美월가 모델 삼아 발전해야" 금투협, 차기 회장 '김해준·서명석·서유석' 3파전 "대체거래소 내년 3월 인가신청 접수"

김학수 초대 대표이사는 "넥스트레이드가 ATS로서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추진할 것"이라며 "향후 시장에서 요청하는 다양한 거래서비스를 제공하고 높은 안정성을 갖춘 시스템을 구축해 유관기관, 증권사 등 시장 관계기관과의 원활한 협조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가 후 넥스트레이드가 국내 자본시장의 핵심 인프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향후 넥스트레이드는 금융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신속하게 예비인가 신청을 추진하고, 대체거래시스템을 구축해 본인가를 취득한 후 시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