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파멥신, 면역항암제 PMC-309 임상준비 완료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1.11 12:57:40

◆파멥신, 면역항암제 PMC-309 임상준비 완료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파멥신이 면역항암제인 PMC-309의 임상1상의 준비가 완료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PMC-309의 임상 진입을 위한 독성시험에서 임상용량 안정성을 확인했다는 시험평가 내용을 미국면역항암학회(SITC)에서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10일에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PMC-309는 임상1상 신청을 위한 비임상 결과와 CMC(제품품질관리)등 모든 준비를 마무리했다. 면역관문억제제 병용이 포함된 임상 프로토콜 고도화가 완료되면 바로 임상1상을 시작할 예정이다. PMC-309는 파멥신의 면역항암제 후보물질이다. 종양미세환경(TME)내에서 다량으로 발현돼 있는 면역억제세포 VISTA와 선택적으로 결합한다. 이를 통해 면역세포인 T세포를 간접적으로 활성화시켜 항암면역을 높인다.

◆지놈앤컴퍼니,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국제저널 게재

지놈앤컴퍼니는 박한수 대표 연구팀과 다수의 연구팀이 참여해 진행한 항비만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결과가 관련분야 최상위 학술지인 마이크로바이옴에 게재됐다고 11일 밝혔다. 연구팀은 총 99명의 건강한 한국인의 장내 미생물을 분석해 정상인의 경우 비만인과 비교했을 때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Bifidobacterium bifidum)과 비피도박테리움 롱검(이하 항비만 균주)이 유의한 수준으로 분포돼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항비만 균주를 발굴했다. 연구팀은 해당 균주를 비만 마우스 모델과 무균 마우스 모델에 각각 투여했으며, 그 결과 항비만 균주 투여 시 체중 감소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균주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다.


◆동국제약, '센시안' 브랜드 모델로 배우 이선빈 선정

동국제약의 다리 관리를 위한 레그 뷰티(Leg&Beauty) 브랜드 '센시안'은 배우 이선빈을 새로운 모델로 한, 신규 디지털 캠페인 광고를 공개했다. 이선빈은 솔직하고 개성 있는 역할을 통해 반전 매력을 보여주며 다양한 모습을 소화하고 있는 배우다. 센시안은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시작으로 이선빈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선빈은 의료기기 압박밴드 센시안을 다양한 장소에서 착용하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착!하고 신으면 알아서 척!'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가볍고 편안하게 다리를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밖에서는 '센시안 워크', 집에서는 '센시안 릴렉스'를 착용해 하루 종일 건강하게 다리를 관리하는 비결을 보여준다.


◆휴온스푸디언스, 11월 랜덤 샘플링 이벤트 진행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샘플 제품을 무료로 제공하는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랜덤 제품 샘플링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이너셋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달 진행하는 이벤트다. 오는 30일까지 이너셋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이벤트 참여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샘플링 제품을 증정한다. 이달은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 제품으로 선정됐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DTA 업무협약 체결

10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왼쪽부터)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과 메간 코더 DTA 최고 정책책임자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0일 오후 서울 방배동 협회 회관에서 DTA(Digital Therapeutics Alliance)와 상호 관계 증진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DTA는 디지털 치료제를 기존 의료체계로 통합하고 관련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2017년 설립된 국제 비영리 무역 조합이다. 노바티스, 머크 등 글로벌 제약사와 디지털헬스케어기업 107개사가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DTA의 주요 업무는 디지털 치료제의 정의 및 가이드라인 발간, 디지털 치료제 사용자 교육, DTA 회원사 및 생태계 이해 관계자와의 협력 증진 등이다. MOU 체결에 따라 양측은 ▲사절단 파견 및 사업 교류 ▲박람회·세미나·포럼 개최, 교육 주관 및 지원 ▲규제, 시장, 무역, 투자 활동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교환 등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아, 폴리파마와 시밀러 '라이선스 아웃' 계약 外 현대바이오, 코로나 임상서 채혈 60명 모집 완료 外 '3년간 매출 고작 1억' 파멥신, 관리종목 지정 위기 동국제약, 전사 성장 덕에 상반기 실적 호조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