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국민은행3)
한투증권, 개인연금ㆍIRP 운용 이벤트 外
김건우 기자
2022.11.11 15:24:59

◆ 한투증권, 개인연금ㆍIRP 운용 이벤트


[팍스넷뉴스 김건우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9일까지 연금자산 운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뱅키스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거래 서비스로,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연금과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서 한국투자신탁운용·삼성자산운용·미래에셋자산운용 상장지수펀드(ETF)를 매수한 고객에게 금액에 따라 개인연금 최대 9만원, IRP 최대 3만원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IRP로 확정수익지급 상품인 정기예금·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1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총 3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KB증권, 분산투자 ETF랩 가입 이벤트 外 한화투자증권, 2000억 한도 ELB 2종 공모 外 대신증권, '연금저축 IRP 가입 이벤트' 外 AA급도 안 팔린다…증권사 인수 부담 '눈덩이'

한편, 연말까지 입금 고객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개인연금 자산이 30만원 이상 증가한 고객에게 순증 금액에 따라 개인연금 최대 40만원, IRP 최대 3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개인연금이 300만원 이상 증가한 고객에게는 별도로 100명을 추첨해 현금 50만원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중복 적용(IRP 혜택 한도 3만원)이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QV고객 대상 국내·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이벤트 실시

NH투자증권은 QV고객을 대상으로 국내·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이벤트인 '주식, 천원 쇼핑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9월 첫 선을 보인 국내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소액으로도 주식을 간편하고 부담없이 분할 투자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QV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소수점 매매 거래 신청만 해도 선착순 1만명에게 GS25 3000원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처음 국내 소수점 거래를 한 고객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를 통해 이벤트 기간 5회 이상 자동 매수할 경우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상품권과 주유권 3만원도 제공한다.


소수점 거래는 주식 매매의 기본 단위인 1주를 쪼개 1주 미만으로 살 수 있는 서비스로, NH투자증권에서 국내주식은 100원, 해외주식은 1000원부터 매수할 수 있다. 또한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를 통해 적금하듯 주식을 일정한 주기(일, 주, 월 단위)로 자동 매수할 수 있어 부담없이 우량 주식에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유현숙 WM사업부 총괄대표는 "금리인상과 경기침체 우려로 국내외 주식시장이 출렁이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지금이 투자에 유리한 시기가 될 수 있다"며 "소액으로 주식을 분할할 수 있는 주식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가 유용한 투자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 QV MTS에서 국내외 소수점 거래 추천 종목 및 해당 이벤트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KB증권, 마이데이터 가입 고객 대상 '특판 발행어음' 선착순 판매

KB증권은 마이데이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세전 연 6% 약정식 특판 발행어음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초대형 투자은행(IB)으로 지정된 증권사가 자체 신용을 바탕으로 발행하는 만기 1년 이내의 확정금리형 상품이다. 현재 국내에서 발행어음 발행이 가능한 증권사는 KB증권을 포함한 4곳뿐이다.


KB증권은 높은 신용도(신용등급 AA+/한신평, 한기평)를 바탕으로 다양한 발행어음 상품을 발행해왔으며, 이번에는 고객들에게 고금리 발행어음으로 보다 폭넓은 재테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증권사 중 최초로 세전 연 6% 약정식 특판 발행어음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이번 발행어음 특판 상품은 장기적인 자산관리에 필수적인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함께 진행된다. KB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하고, 타 금융기관의 자산연결을 완료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MTS 'M-able'을 통해서 1인당 최대 1,000만원 한도로 세전 연 6.0% 약정식 특판 발행어음에 가입할 수 있다. (단, 총 발행한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하여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


KB증권 관계자는 "최근 고금리 추세에 발맞춰 증권사 최초로 연 6%의 발행어음 상품을 준비했다"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번 발행어음 특판 상품을 통해 시중 금리 대비 높은 금리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KB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시작해 보실 것도 같이 권해 드린다"고 덧붙였다.


KB증권 마이데이터 가입 및 이용은 MTS 'M-able(마블)'이나 마이데이터 전용 앱 '마블링'에서 가능하다.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해외 파생상품 거래 서비스 확대

한국투자증권은 미국 개별주식 옵션 거래 가능 종목 38개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옵션은 기초자산(주식·주가지수 등)을 미리 정한 가격으로 특정 시점에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주식의 방향성을 예측하여 투자이익을 극대화하거나, 가격변동 위험을 상쇄하는 헤지(hedge)의 수단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5월 국내 증권사 중 최초로 미국 개별주식 옵션 거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투자 가능한 종목 수가 74개로 늘어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미국주식 월 만기 옵션과 위클리 옵션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고객들의 해외투자가 늘고 경험이 쌓이면서 주식 외 다른 해외파생상품 거래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면서 "시장 상황과 투자자 관심을 고려해 투자 가능 종목 수를 계속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14일부터 해외선물 Micro Silver와 Micro Copper에 대한 거래 서비스도 시작한다. 해외파생상품 거래 및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은 한국투자증권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에서 가능하다.


◆ 대신證, 대신 레버리지 KRX 금현물 ETN 신규상장

대신증권은 국내 최초로 금·현물 지수 일일등락률의 2배를 추종해 레버리지 투자를 할 수 있는 '대신 레버리지 KRX 금현물 ETN'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경기침체 우려와 달러 강세 등 경제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에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투자수단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대신 레버리지 KRX 금현물 ETN'은 한국거래소(KRX)가 지난 8월 발표한 'KRX 금현물 레버리지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KRX 금현물 레버리지 지수는 금현물 지수의 두 배 수익률을 추종한다. 이 상품은 만기가 있는 금선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기존 상품과 달리 현물을 기초자산으로 구성해 롤오버 위험이 적다.


이 상품의 만기는 4년이며 제비용은 연 0.60%다. 상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최대경 대신증권 패시브운용본부장은 "이번 레버리지 ETN은 국내 최초로 금현물 지수 레버리지형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대표 안전자산인 금을 활용한 다양한 전략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