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피치 "한은, 이달 기준금리 0.50%p↑"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11 17:40:21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1일 17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피치 "한은, 이달 기준금리 0.50%p↑" [주요언론]

국제 신용평가회사 피치는 11일 한국 경제의 펀더멘털이 중기적으로 건전하다면서 한국은행이 이달 기준 금리를 0.50%포인트(p) 인상하고 내년까지 최종금리를 3.5%로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치가 이날 한국기업평가와 함께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한 '불안정한 시대의 위험과 기회 요인' 세미나에서 제러미 주크 피치 아태지역 최고디렉터는 "최근 한국의 자금 시장 및 회사채 시장에서 변동성이 있으나 감당 가능한 수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쌍용차 1년7개월만에 법정관리 졸업 [주요언론]


쌍용차가 기업회생절차 돌입 1년 7개월만에 회생절차를 졸업했다. 서울회생법원 회생1부(서경환 법원장, 이동식 나상훈 부장판사)는 11일 쌍용차의 기업회생절차를 종결했다고 밝혔다.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1년 11개월만이다. 재판부는 "회생 계획상 변제 대상인 약 3517억원 상당의 회생담보권과 회생채권 대부분의 변제가 완료됐다"며 "회생 계획에 따른 변제를 이행했다"고 설명했다.


한전, 1~3분기 누적 21조8000억 영업손실…사상 최대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한국전력공사가 올해 3분기에도 7조5000억원이 넘는 영업손실을 내며 올해들어 22조원 가까운 누적적자를 기록했다. 한전은 에너지 위기 지속으로 올해 들어 3분기까지 연결 기준 누적 영업손실이 21조8342억원에 달했다고 11일 밝혔다. 1∼3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영업손실이다. 전력 수요 증가로 발전량이 증가하고 액화천연가스(LNG), 석탄 등 연료 가격 급등과 이에 따른 전력 도매가격(SMP·계통한계가격)이 두 배 이상 상승한 결과다.


농심, 천호엔케어 M&A 무산 [뉴시스]


농심의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 인수 추진이 무산됐다. 11일 투자은행(IB) 및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진행된 천호엔케어 매각 예비 입찰에서 적격 예비인수후보 중 하나로 포함돼 인수합병을 추진해 왔지만 최근 무산됐다. 매각은 사모펀드 카무르프라이빗에쿼티(PE)가 보유한 천호엔케어 지분 76.8%를 대상으로 진행됐었다. 신동원 농심 회장은 미래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천호엔케어를 인수해 건기식 사업을 확대하려고 했다. 양측은 천호엔케어 지분 예상 매각가 600억~700억원수준을 두고 협상을 진행했지만 끝내 합의점을 찾기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美中 정상, 14일 첫 대면 회담 [주요언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오는 14일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첫 대면 정상회담을 한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 이후 갈등이 격화하면서 주요 대화 채널까지 단절된 상태에서 만남이 성사되면서 양국 간 일부 대화를 복원하고 표면적으로라도 긴장을 완화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북한이 G20 정상회의 계기에 7차 핵실험을 단행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주요 2개국(G2) 정상의 북한·북핵 문제에 대한 메시지도 주목된다.


'파산 위기' FTX 발행 코인, 국내서도 6000명 샀다 [조선비즈]


최근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세계 2위 가상자산 거래소 FTX가 발행한 코인을 국내에서도 약 6000명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11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현재 FTX가 발행한 토큰인 FTT를 취급하는 국내 원화마켓 거래소는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총 3곳이다. 이 거래소들을 통해 FTT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투자자 수는 지난 9일 기준으로 약 6000명, 보유 수량은 11만개로 집계됐다.


이확영 그렙 대표, 카카오 '서비스 먹통' 조사 맡는다 [아시아경제]


지난달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발생한 서비스 먹통 사태의 원인조사를 이확영 그렙 대표가 맡는다. 카카오 최고기술책임자(CTO) 출신인 이 대표는 전문성과 객관성 모두 갖춘 인물로 평가된다. 11일 IT업계에 따르면 서비스 먹통 사태 후속 조치를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운영 중인 카카오가 원인조사위 위원장에 이 대표를 임명하고 원인 조사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위원장은 서비스 장애 원인부터 장애 복구까지 전 과정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는 객관적으로 원인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로 이 위원장을 선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위원장은 삼성SDS, 프리챌, NHN 등을 거쳐 카카오에서 CTO를 역임한 전문가다. 그는 2016년 개발자 성장 플랫폼 '그렙'을 창업해 현재 대표를 지내고 있다.


CJ제일제당 70년 역사상 첫 파업 [이데일리]


CJ제일제당(097950) 노사가 단체협상 교섭에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노조가 파업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CJ제일제당 70년 역사속에서 노조 파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노조는 비비고죽, 비비고 김치, 햇반 등을 생산하는 진천 BC사업장에서 지난 10일 오후 12시부터 오는 14일 오전 7시까지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다. 공장 가동을 중단하는 총파업이 아닌 부서별로 순차적으로 파업을 벌이는 부분 파업이어서 아직까지 생산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


LGU+, 현대차그룹 신차에 텔레매틱스 회선 '독점' 공급 [뉴시스]


LG유플러스가 현대자동차그룹의 텔레매틱스(Telematics) 사업을 수주했다. 내년부터 내후년까지 국내에 판매하는 차량에 제공하는 회선은 LG유플러스가 담당한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내년부터 출시하는 모든 신차의 텔레매틱스 회선을 LG유플러스 망으로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텔레매틱스는 차량과 인터넷을 연결하는 기술로 통신(telecommunication)과 정보과학(informatics)의 합성어다. 차량의 실시간 위치 파악, 원격 차량 제어 및 진단, 위험경고를 통한 사고방지, 교통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자율주행차를 지향하는 커넥티드카의 핵심 기술이다.


밀크플레이션 부른 우윳값 짬짜미…16일 서울우유 대리점 제재 [머니투데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우유 시장 점유율 1위 업체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 대리점들이 우윳값 인상을 담합했다는 혐의에 대해 다음주 제재 수위를 정한다. 12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공정위는 16일 소회의(법원 1심 기능)를 개최, 서울우유 대리점 연합회인 서울우유성실조합(성실조합)의 우유가격 인상폭 합의 등 담합 혐의에 대한 제재 수위를 결정한다. 공정거래위원장이 주재하는 전원회의와 달리 소회의는 상임위원(1급 공무원)이 주재하는 회의로 상임위원, 비상임위원 등 총 3인의 만장일치로 제재 수위를 결정한다. 공정위는 지난해 서울우유 대리점들이 우유 공급 가격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일종의 합의가 있었다는 신고를 받고 조사에 착수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