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AMC "버려진 극장, 싸게 살 겁니다"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1.14 09:00:20
CEO "2020년과 2021년 많은 자금 확보했다"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AMC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13일(현지시간) 글로벌 영화관 체인 기업 AMC가 대규모 극장 매입을 예고했어요. 팬데믹 이후 영화관들은 잇달아 문을 닫기 시작했는데요. 이에 AMC는 저렴하게 나온 극장들을 매입해 더 많은 영화관을 선점할 수 있다고 전했어요.


AMC의 아담 아론 CEO는 "우리는 2020년과 2021년에 많은 자금을 확보했다"며 "3분기 말 9억 달러의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어요. 그는 "현재 많은 경쟁사들의 상황이 우리와 같진 않다"며 "좋은 위치의 저렴한 영화관을 매입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어요. 글로벌 영화관 체인 기업이라는 시장 지배력과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자산 확대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거예요.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주주를 배신한 AMC 경영진? 리비안 "생산목표치 유지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이후 많은 지역 영화관들의 수익은 크게 줄었어요. 이 때문에 문을 닫는 경우도 많아졌고요. 지난 9월 시네마크, 리갈, 픽처하우스 극장의 모기업이자 세계 2위 영화관 체인 기업인 씨네월드는 파산 보호를 신청하기도 했어요. 씨네그룹은 2020년 27억 달러, 2021년 5억 6600만 달러의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AMC의 상황도 좋진 않습니다. AMC는 팬데믹 이후 106개소의 영화관을 폐쇄했는데요. 그중 49개소를 새로 열었지만, 팬데믹 이전에 비해 절반도 안 되는 개수에요. 더욱이 AMC는 현재 적자 상태입니다. 9일(현지시간) AMC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매출은 시장의 예상치보다 높았지만 12개 분기 연속 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죠.


코로나19와 관련된 규제가 많이 완화된 현재에도 여전히 영화 산업도 좋지 않습니다. 영화 '블랙 아담' 등 신작들이 나오고 있지만 흥행으로 이어지지 않고 있는데요. 이런 와중에 추가로 극장을 매입하려는 AMC가 과연 수익성 개선을 이뤄낼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상황입니다.


주가는 어때?


AMC의 주가는 11일(현지시간) 전일대비 17.46% 상승한 7.20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AMC의 주가 상승은 최근 주식시장 전반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반등한 것으로 보이네요. 애널리스트들의 시각은 우호적이지 않습니다. 시티그룹은 11월 6일 1.2달러라는 현재 주가 대비 매우 낮은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반면 골드만삭스는 지난 7월 29일 8.5달러의 목표주가를 내놨고요. 시각 차이가 큰 만큼 투자에도 유의해야겠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