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류 플랫폼 '팬투' 가입자 1000만명 돌파
강동원 기자
2022.11.14 13:17:13
해외 이용자 비중 80% 넘어…"대규모 앱 리뉴얼"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글로벌 한류 팬덤 플랫폼 팬투가 앱 출시 2년 만에 누적 가입자 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팬투는 지난해 8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글로벌 한류 팬 플랫폼이다. 한국 아티스트 및 콘텐츠에 관심을 가진 팬덤 간 자유로운 소셜 및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다양한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프로모션을 제공해 앱 출시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타냈다. 전체 이용자 중 약 80%가 해외 이용자다.


팬투는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홈화면 ▲실시간 번역 기능을 지원해 언어 제약 없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채팅기능 ▲좋아하는 아티스트 및 콘텐츠 관련 소식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투표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팬투는 대규모 앱 리뉴얼을 앞두고 있다. '팬들이 즐거운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용자들의 창작 활동을 폭넓게 지원하기 위해 커머스 영역을 신설하고 콘텐츠 부문을 확대할 계획이다.


팬투 관계자는 "유저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내년 초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올 팬투 2.0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팬투' 운영사 한류홀딩스, 미국 나스닥 상장 임박 팬투, 숏폼 서비스 '미닛' 출시…보상 포인트 지급 팬투 메신저 서비스, 대체 플랫폼 '부각' 팬투, '서울 불꽃축제' 전세계 생중계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