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교보신탁, 천안 문화3·성황구역 재개발 시행자 선정
김호연 기자
2022.11.14 16:44:19
아파트 1900세대·오피스텔 300세대 조성…공사비 1조원
천안 문화·3성황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조감도.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교보자산신탁은 지난 11일 천안시로부터 천안 문화3·성황구역 재개발사업 사업시행자(지정개발자)로 지정 고시를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문화3·성황구역 재개발사업은 충남 천안시 문화동 43-6번지 일원 4만6884㎡에 아파트 1900세대와 오피스텔 300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비만 1조원에 이르는 대형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15년 정비구역으로 지정됐지만 조합을 설립하지 못한 채 표류하고 있었다. 추진위원회가 신탁방식 정비사업으로 방향을 틀었고 토지 소유자 80% 이상의 동의를 받아 교보자산신탁을 사업시행자로 선정했다. 지난 11일 천안시로부터 사업시행자 지정 고시를 받으며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은 조합 설립 없이 교보자산신탁의 주도 아래 추진한다.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해 정비사업위원회를 꾸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교보신탁 삼성동빌딩, 주관사 입찰 3파전 교보자산신탁 삼성동빌딩, 31일 매각주관사 입찰 책준신탁 보수율 1% 초반대…수익성 악화 우려 교보신탁, '삼성동빌딩' 매각 추진

허식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천안역 주변이 낙후돼 주민들의 삶이 매우 어려웠다"며 "교보자산신탁과 함께 주민들의 오랜 염원인 천안 문화·3성황구역 재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보자산신탁 관계자는 "재건축·재개발은 물론 서울시 신속통합기획, 도심복합개발 등의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교보자산신탁의 부동산개발 노하우와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