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아제강지주, 오일·가스 호황 타고 역대급 실적 썼다
김진배 기자
2022.11.14 16:29:39
3분기 영업익 1730억원...분기 사상 최대 달성
세아제강지주 2022년 3분기 실적. 자료제공/세아제강지주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세아제강지주가 북미 오일·가스시장 호황을 타고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 달성에 성공했다.


14일 세아제강지주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43억원, 영업이익 173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8.8%, 101.2% 증가했다.


세아제강지주는 "북미 오일·가스 산업 호황으로 에너지향 강관(OCTG) 시장 수요 대비 현지 공급 여력은 타이트하지만 주요 제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가격이 상승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 또한 이 같은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낮은 재고와 러시아 수출 제재, 에너지 안보 강화 등으로 이와 관련한 투자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more
'해외사업 총괄' 세아스틸인터, 파격적인 배당 성향 세아제강, STS강관 24인치 조관라인 양산 사촌경영 전환 이후 신사업 본격화 이상은 세아창원특수강 대표, 사장 승진

세아제강지주는 "4분기에는 글로벌 LNG·해상풍력 프로젝트의 대규모 수주 이후 생산 및 출하가 시작돼 본격적인 매출 및 이익이 가시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들은 중기적인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탄소 솔루션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도 공개했다. 세아제강지주는 "탄소포집저장·활용(CCUS), 수소 등으로 구성된 저탄소 솔루션 시장에서 선제적으로 파이프 솔루션 개발 및 공급을 통해 미래 시장을 조기 선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