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벤 조우 CEO "바이비트는 다르다!"
김진욱 기자
2022.11.14 17:00:19
FTX 파산 관련 11일 투자자들과 가진 AMA 세션에서 안정성 강조...고객 투자금 1대 1 유동성 확보 자신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4일 16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바이비트 벤 조우 CEO. (출처=바이비트)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FTX 파산과 관련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를 창업한 벤 조우(Ben Zhou)가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벤 CEO는 지난 11일 투자자들과 온라인으로 진행된 AMA세션(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세션)에서 FTX의 파산 신청으로 인해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이 대면하고 있는 신뢰의 위기에 대해 "가상자산 업계 모두는 고객에게 더욱 투명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자신의 창업한 바이비트에 대해서는 "바이비트는 항상 고객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 부분에서 선두주자였으며 업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펀드 안전 및 보안을 제공해왔다"고 자신했다.


FTX가 고객 자산을 유용한 것으로 의심되고 있는 상황에서 바이비트의 신뢰도를 적극 대변했다.

관련기사 more

벤 CEO는 "바이비트는 은행이 아니며 우리는 고객 자금을 관리하는 곳이다. 우리는 그 자금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라며 "바이비트는 모든 고객 자산이 1대 1 유동성에 저장되도록 보장하고 있다. 고객 인출 요청 시 지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FTX가 고객 신뢰를 저버리며 자산의 대량 유출 사태가 발생한 것을 의식한 발언이다.


벤 CEO는 "추후 장기적으로 자산 안전성에 대해 자체적으로 정책과 규정 준수를 강화하여 엄격한 프로세스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벤 CEO는 바이비트가 투자한 BitDAO(BIT) 거버넌스 토큰과 관련해 "바이비트는 앞으로도 (BitDAO 토큰에 관해)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할 것"이라며 "정치적으로 관여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