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매일유업, 원가부담에 3Q 영업익 52%↓
최보람 기자
2022.11.14 17:42:46
원유 포함 원가 지속상승 영향…내년 반등여부가 관건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매일유업이 올 3분기 유가공사업 감익으로 인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14일 금융감독원 등에 따르면 올 3반기 매일유업의 연결매출은 426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5% 증가했다. 매출과 수익성은 반비례했다. 이 기간 매일유업의 영업이익은 225억원에서 105억원으로 52.8% 감소했다.



감익 배경에는 원·부재료가격 인상에 기인했다. 국내 원유가격이 매해 오르고 있는 데다 우크라이나사태, 원달러 환율 상승 등으로 치즈 원료, 커피 등 수입재료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 까닭이다. 이로 인해 유가공사업부의 올 3분기 영업이익은 70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62.5% 급감했다.

관련기사 more
'우유시장 정체' 매일유업, 글로벌 활로 뚫는다 '고군분투' 한 매일홀딩스 외식사업…내년은? 재고 쌓인 매일유업, 우윳값 인상 딜레마

주스와 커피류 등이 포함된 기타부문이 선방한 점은 위안거리로 꼽혔다. 이 부문의 올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2.3% 늘어난 664억원, 영업이익은 0.6% 소폭 증가한 34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주스류 등에 단행한 가격인상 효과가 원료압박을 일부 상쇄한 영향으로 풀이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원유 외에도 해외에서 들여오는 원·부자재가격이 크게 뛴 결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며 "최근 들어서는 원료값이 소폭 안정세를 타고 있는 만큼 원달러 환율이 하락할 시에는 실적이 일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