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1호 기술혁신대상에 효성첨단소재
김진배 기자
2022.11.15 09:19:16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타이어코드·아라미드·탄소섬유 개발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 사진제공/효성그룹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효성첨단소재가 섬유분야에서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 등 선도적인 업적을 인정받았다.


효성첨단소재는 15일 기술경영경제학회 주관으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기술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기술경영경제학회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등의 정부출연연구기관과 40여개 대학 약 2500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혁신 정책 및 혁신 경영 분야 국내 최대의 학회다.


효성첨단소재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의 타이어코드를 생산하고, 세계 4번째로 강도가 높은 아라미드 섬유와 '미래산업의 쌀'로 불리는 탄소섬유를 독자 개발하는 등 기술혁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산업 및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로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more
조현준 효성 회장, 푹 베트남 주석 만나 "투자 확대 노력" 효성첨단소재·효성티앤씨, ESG평가↑ 효성첨단소재, 전주에 멸종위기 식물 심는다 효성 3세 조현준·조현상, 주력계열사 사내이사 겸임

표창을 직접 수상한 조현상 효성그룹 부회장은 "효성의 지난 반세기를 돌이켜보면, 'Innovation Management'로 표현되는 기술경영의 구현 과정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며 "조석래 명예회장, 조현준 회장의 리더십과 함께 누구보다 더 최선을 다한 효성 가족들의 열정과 노력이 함께 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화학공학 학도로서 교수를 꿈꾸던 조석래 명예회장의 리더십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민간 기업연구소인 효성 기술원이 6000건에 이르는 특허출원을 하는 등 '새로운 아이디어'를 태동시킨 혁신의 산실이 됐다"며 "조 명예회장의 혜안과 열정이 효성의 가장 든든한 기초이자 철학이 됐다"고 역설했다.


조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오늘날 글로벌 넘버 원(NO.1) 타이어코드 제조사로서 위상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존의 조직이나 문화에 접목시키고 이를 개선, 발전시켜온 혁신적인 '기술경영'에 의해 탄생했다"며 "Innovation Management의 기술 경영을 통해 원하는 미래를 앞당길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대한민국 기술혁신대상'의 첫 번째 수상자라는 칭호에 부끄럽지 않은 산업계의 일원이 되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