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아마존 "내가 헬스케어 올라운드 플레이어다!"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1.16 09:00:20
아마존 클리닉 론칭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아마존 홈페이지

[팍스넷뉴스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아마존이 15일(현지시간) 알레르기, 여드름, 탈모와 같은 일반 질환의 치료를 돕는 가상 시스템 '아마존 클리닉'을 제공한다고 밝혔어요. 아마존 클리닉은 미국의 32개 주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환자들은 의사들에게 의료 상담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개인화된 치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은 올해 말까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원격 의료 서비스인 '아마존 케어'를 운영했다가 폐쇄한 바 있는데요. 새로운 의료 서비스인 '아마존 클리닉'을 론칭하면서 기업이 아닌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 플랫폼 사업으로 전환을 시도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아마존, EU 반독점 분쟁 해결한다 워런 버핏이 TSMC에 투자한 3가지 이유

그동안 아마존은 온라인 약국 '필팩' 인수, 1차 진료 서비스인 '원메디칼' 인수, 자체 디지털 약국인 '아마존 약국' 론칭 등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해 나갔는데요. 이번 아마존 클리닉도 더해 헬스케어 분야의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성장하려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집에서 아마존 클리닉을 통해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고, 원메디컬을 통해 의사에게 약을 처방받을 수 있으며, 아마존 파머시에서 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아마존의 주가는 15일(현지시간) 전일대비 0.46% 상승한 98.94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마존의 주가는 올해 약 42% 떨어지는 등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S&P 500은 16.78% 하락했습니다. 최근 1개월로 보면 그 차이는 극명한데요. 이 기간 아마존의 주가는 13% 하락한 반면 S&P 500은 8.53% 상승했어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