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글로비스, 동남아 물류시장서 금맥 캔다
설동협 기자
2022.11.16 18:05:53
베트남·태국 이어 말레이시아에도 진출…동남아 전지역 공략 초석
현대글로비스가 말레이시아 라이온 그룹과 '글로벌 사업 및 스마트 물류 솔루션 분야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글로비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말레이시아 업체와 손잡고 현지 물류시장에 진출한다. 


현대글로비스는 말레이시아 대표 기업 라이온 그룹과 '글로벌 사업 및 스마트 물류 솔루션 분야 협업'과 관련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라이온 그룹은 주력 분야인 철강을 비롯해 유통, 부동산 개발, 농업 등 여러 분야로 사업을 확장한 종합 대기업이다. 지난해 연매출은 30억달러(4조원) 수준으로 중국, 미국 등 10여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아시아 6개국에서 82개점을 운영 중인 팍슨 백화점의 모(母)그룹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협약에 따라 내년 초 물류 컨설팅을 시작해 라이온 그룹의 철강 물류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점을 찾을 방침이다. 통합 운송관리 시스템 등 신규 전산 운영체제를 구현해 물류비용 절감을 돕는 등 효율성을 높여 물류 고도화를 실현하겠다는 구상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글로비스, 2조1천881억원 규모 완성차 해상운송 계약 체결 外

현대글로비스는 향후 현지에 진출한 글로벌 대형 기업을 대상으로 물류 영업을 공동 추진한다. 라이온 그룹이 강점을 보이는 유통 영역에도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도입해 주문·재고 파악과 창고관리 등 물류 운영능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 밖에 양 사는 동남아 길목에 위치한 말레이시아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인근 아세안(ASEAN) 국가 진출에도 협업할 방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앞서 2019년에는 베트남, 올해에는 태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동남아 물류시장 공략을 위한 초석을 놓았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동남아 물류 허브로서 잠재력이 큰 말레이시아에서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중요한 기회로 삼겠다"며 "이미 진출해 있는 베트남, 태국 등 인근 아세안 국가와 시너지를 낼 방안도 적극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