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세종 오종한, ALB 선정 올해 최고 경영전담 변호사
최양해 기자
2022.11.17 16:38:30
보험 분야 최고 로펌상, 올해의 M&A 거래상 동시 수상 '겹경사'
오종한 세종 대표변호사.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법무법인 세종 소속 오종한 대표변호사(사법연수원 18기·사진)가 올해 최고의 경영 전담 변호사로 선정됐다.


글로벌 법률전문 미디어 ALB(Asian Legal Business)는 17일 서울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2022 ALB 한국법률대상(ALB Korea Law Awards 2022)'에서 오 변호사를 올해 최고의 경영 전담 변호사(Managing Partner of the Year)로 선정했다.


이 상은 국내 로펌의 경영 전담 변호사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리더십을 보여준 변호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오 변호사는 지난해 1월 세종 파트너들의 투표로 신임 경영 전담 대표변호사로 선출됐다. 그동안 세종의 인재, 시스템, 조직문화 전반에 걸쳐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왔다.


오 변호사는 "이번 수상은 세종 모든 구성들의 단합된 노력과 헌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세종이 끊임없이 혁신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함께 성장하는 로펌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법무법인 세종, 판사 출신 변호사 3인 영입 법무법인 세종, 회계감리조사팀 확대·개편 세종, 부실자산관리팀 발족…"리스크 선제 대응" 김앤장, 압도적 격차···세종은 2위 약진

세종은 이날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올해의 보험 분야 최고 로펌상(Insurance Firm of the Year)과 올해 최고의 인수합병 거래상(M&A Deal of the Year)을 수상하기도 했다. M&A의 경우 미국 처브그룹의 한국 라이나생명 인수 거래 건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종은 급변하는 법률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우선 ▲디지털산업팀 ▲디지털금융팀 ▲중대재해대응센터 ▲ESG센터 등 전담팀을 선제적으로 구성하고, 분야별로 세분화된 전문가들을 포괄한 융합팀을 발족했다.


또 업계 스타급 변호사를 대거 영입해 로펌 경쟁력을 강화했다. 조세 분야 최고 실력자로 알려진 백제흠 변호사와 M&A 분야 김현·이상민 변호사, 최충인 외국변호사, 노동 분야 이세리 변호사, 문무일 전 검찰총장, 진현일 전 서울중앙지검 형사10부장 등을 영입했다.


이밖에 세기의 소송이라 불리는 SK브로드밴드-넷플릭스 간 분쟁에서 SK브로드밴드를 대리해 1심 승소를 이끌어 냈고, 한국릴리가 한미약품을 상대로 낸 약가인하 손배소에선 한미약품을 대리해 최종 승소했다.


굵직한 대형 거래 자문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처브그룹의 한국 라이나생명 인수, 카카오와 카카오커머스 합병, GIC의 스타벅스 코리아 지분 인수, 쌍용자동차 M&A 매각, 아시아나항공사 인수합병, 베어링PEA의 로젠택배 매각 및 SK그룹이 15년 만에 SK서린빌딩을 재매입하는 부동산 인수 등을 자문했다.


이 같은 경영전략 성과는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으로 드러났다. 지난해 해외법인 실적을 포함한 세종의 매출은 2701억원으로 전년 대비 19.4% 증가했다. 이는 국내 5대 로펌 가운데 가장 가파른 매출 신장세라는 게 세종의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