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UG, '주택구입자금보증' 대상 확대
권녕찬 기자
2022.11.17 15:26:38
지원 대상, 분양가 9억→12억원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최근 분양가 상승 추이를 반영해 '주택구입자금보증' 지원 대상을 분양가 9억원 이하에서 12억원 이하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주택구입자금보증은 분양계약자가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은 중도금 상환을 책임지는 보증상품이다. 수분양자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는 조치라고 HUG는 설명했다.


이번 대상 확대는 지난달 제11차 비상경제 민생회의의 후속조치 일환이다. 기존에는 분양가 9억원 이하 주택 수분양자들만 보증을 이용할 수 있었다. 이달 21일부터는 분양가 12억원 이하 주택 수분양자들도 보증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신규 분양계약 뿐만 아니라 이미 분양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도 제도 시행(11.21) 이후 도래하는 중도금 회차분에 대해 분양가 12억원을 기준으로 보증을 이용할 수 있다.


이병훈 HUG 사장 직무대행은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보증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제도개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UG, PF대출 보증 확대...시장 연착륙 유도" HUG, 15조 보증 푼다…유동성 지원 10조 보증지원 약속한 HUG, 집행 거의 없어 건설근로자공제회 차기 이사장, 낙하산 논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