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유진그룹, 메쉬코리아 인수 추진
최재민 기자
2022.11.18 10:23:09
물류 회사 유진소닉이 인수 주체 될 전망…"시너지 효과에 주목"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8일 10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메쉬코리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유진그룹이 배달대행 플랫폼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 경영권 인수를 추진한다. 계열사 '유진소닉(한국로지스틱스)'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물류 사업 성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18일 유진그룹 관계자는 "메쉬코리아 인수를 추진 중인 것은 사실"이라며 "실제로 인수를 하게 될 경우 유진로지스틱스의 자회사인 유진소닉이 주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진그룹이 메쉬코리아 인수를 추진하게 된 배경은 그룹의 물류 사업 성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함으로 분석된다. 유진소닉은 1500대의 직영 차량을 활용해 라스트마일(Last Mile)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2016년 설립된 이후 사업을 본격화한지는 5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지난해 156억원의 매출과 1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는 등 빠른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는 회사다.


이에 유진그룹은 메쉬코리아를 인수해 유진소닉과의 시너지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메쉬코리아가 실시간 배달 대행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는 만큼 유진소닉과의 협업을 통해 발현되는 시너지가 적지 않다고 판단한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 "360억 채무상환 투자자 확보" 메쉬코리아, 파인아시아서 600억 투자유치 추진 '돈잔치 끝' 데스밸리 더 깊어진다 SI로 주주 구성한 메쉬코리아, '퀵커머스 인프라' 만든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아직 인수가 결정난 것은 아니지만 유진소닉과의 시너지 효과에 주목했다"며 "회사의 성장동력이 될 물류 사업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현재 투자 유치 난항, 적자 누적 등으로 인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메쉬코리아는 지난달부터 회사 매각작업에 나서기 위해 삼정KPMG를 매각주관사로 선정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