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시프트업, 빈살만의 게임사로 주목...중동 진출 파란불
이규연 기자
2022.11.19 19:07:01
사우디아라비아와 체결한 업무협약 기반…'니케' 흥행에 IPO도 탄력
이 기사는 2022년 11월 19일 19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가장 오른쪽)와 사우디아라비아 관계자들이 17일 시프트업과 사우디아라비아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김형태 시프트업 대표 페이스북)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시프트업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지원을 받아 해외 진출에 나선다. 시프트업은 최근 흥행 중인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를 제작한 게임사로 주목을 받고 있다. 


19일 시프트업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17일 시프트업과 살레 알리 캅티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 차관이 체결한 업무협약(MOU)을 토대로 현지 시장에 뛰어들겠다는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시프트업과 사우디아라비아가 게임산업 개발과 육성에 협력하는 내용이 담겼다. 더불어 양 측은 시프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협업과 투자도 논의하기로 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금액과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다. 


앞서 살레 알리 캅티 차관과 사우디벤처캐피털 관계자들은 1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시프트업 본사를 찾았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와 회사 주요 관계자들이 이들을 맞이해 회사 소개 및 탐방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more
기업공개 앞두고 쌓이는 악재 신작으로 트랙 레코드 쌓기 집중 넥슨 엔씨 이어 시프트업까지 검찰, '고객정보 유출' 차이코퍼레이션 압수수색 外

당시 양 측 관계자들은 협업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논의하진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시프트업이 최근에 거둔 성공과 향후 신작 프로젝트 등을 감안해 업무협약 체결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시프트업이 개발한 게임 니케는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모바일 건슈팅 게임이다. 4일 출시된 이후 엿새 만에 국내 양대 앱마켓에서 매출순위 1위에 올랐다. 글로벌에서도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넘겼고 일본과 대만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 1위를 차지했다.


차기 개발작인 '스텔라 블레이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소니의 콘솔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5 독점으로 발매될 예정인 3D 액션 게임이다. 출시 예정 시기는 2023년이다. 


시프트업은 기업공개(IPO)를 검토해왔는데 여기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프트업은 조만간 상장주관사 선정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시프트업 관계자는 "투자를 하겠다는 의향서가 전달됐을 뿐 아직 구체적인 내용이 결정된 것은 없다"며 국내 증시 상장에 대해서도 "상장도 검토 중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나 절차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