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프레시웨이, 프랭크버거에 600억어치 식재 납품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21 08:58:53

◆CJ프레시웨이, 프랭크버거에 600억어치 식재 납품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CJ프레시웨이는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에 연 600억원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프랭크버거 수주를 계기로 햄버거·샌드위치·샐러드 시장의 식자재 사업 선점과 진입장벽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단순한 식자재 공급을 넘어 신메뉴 개발, 브랜드 컨설팅 등 고객사의 사업 확장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핵심 경쟁력으로 삼겠단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프랭크버거 수주는 CJ프레시웨이의 상품 및 물류 인프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용 상품 소싱, 물류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제안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 관점에서 필요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제시하고 실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25, '원소주' 특별 패키지 선봬


관련기사 more
CJ프레시웨이, 효자 브랜드 '이츠웰' 새단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원스피리츠와 손잡고 대한민국 축구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원소주 스피릿 특별 패키지'는 총 3종으로 제작됐다. 원소주 로고와 라벨을 디자인 한 남무 (Nammoo, 남무현) 디자이너와 힙(Hip)한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 작가가 패키지 디자인을 맡았다.


◆롯데 잠실 에비뉴엘, '아쿠아 디 파르마' 팝업스토어 열어



롯데백화점은 럭셔리 니치퍼퓸 브랜드로 꼽히는 '아쿠아 디 파르마(Acqua di Parma)'와 손잡고 오는 30일까지 잠실 에비뉴엘 지하1층에서 대형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밝혔다. 팝업 테마는 '매그놀리아 데이즈(Magnolia Days)'다. '매그놀리아(목련)'는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꽃을 피우는 '인내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으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고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마음이 담겼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팝업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매그놀리아 꽃 모양의 페이퍼 디퓨저를 증정한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매그놀리아 인피니타 100ml(33만원)'를 구매하면 향수병에 금박의 매그놀리아 꽃을 입혀주는 '골든 포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그린패키징' 대상 수상



CJ제일제당은 자사 '스팸 라벨프리 선물세트'가 '제12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이 공모전은 우수한 친환경 포장 신기술과 디자인을 통해 탄소 저감, 에너지 절감 등을 실천한 기업들에게 상을 수여한다. CJ제일제당은 선물세트 종이 트레이를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결착(結着) 구조' 개발에 성공해 생산성과 품질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선물세트 상자의 스티커와 쇼핑백을 모두 종이로 만들어 '올 페이퍼(All Paper)' 제품으로 구현한 점도 호평 받았다.


◆풀무원, 세이브더칠드런에 어린이 음료 후원


풀무원은 이달 말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세이브더칠드런 '2022 아동권리영화제'에 어린이 음료 2종과 건강케어 제품 등 총 900개의 제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영화제는 영화를 통해 아동 권리에 대한 대중의 인식개선과 공감대를 만들고자 2015년부터 시작됐다. 후원제품은 풀무원푸드머스의 풀스키즈 '쭈욱 짜먹는 애플', '쑥쑥조아' 어린이 음료 2종과 풀무원건강생활의 유어락 '뼛속까지 칼슘락' 이다.


◆위메프오 플러스, '푸라닭 치킨' 자사앱 개발



위메프오는 D2C(Direct to Consumer)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를 활용해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푸라닭 치킨' 자사앱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위메프오 플러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님들을 위한 배달앱 솔루션이다. 자체 플랫폼 개발부터 온라인 판매, 점포 운영 및 고객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푸라닭 치킨은 이번 자사앱 출시로 전국 가맹점에서 고객과 직접 만나 배달·픽업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 앱 전용 이벤트부터 인기 메뉴 추천, 매장 찾기 등의 부가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리브랜딩 캠페인 'BOYS BE READY' 전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BE READY)'의 리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 'AOMG' 소속 아티스트 '코드 쿤스트', '그레이', '로꼬'를 브랜드 앰베서더로 발탁하고, <BOYS BE READY>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브랜드 앰베서더 3인의 아티스트와 함께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자유롭게 표현할 준비를 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 'Be Ready'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브랜드 대표 컬러인 파란색을 밝고 희망적인 의미를 담은 '위시 블루(Wish Blue)'로 재정의했다.


◆11번가, 아마존과 연중 최대 규모 세일 진행



11번가는 미국 주요 쇼핑행사 중 하나인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기간을 맞아 아마존과 함께하는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수백만개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에 최대 80% 할인이 적용된다.


◆휠라-하이더 아커만, 英맨체스터서 협업 컬렉션 공개



휠라 글로벌은 지난 17일(CET 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에서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Haider Ackermann)과 함께 '휠라 X 하이더 아커만 콜라보 컬렉션' 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디자이너 하이더 아커만은 다양한 나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문화 요소, 개성있는 색채 감각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패션 피플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독특한 테일러링을 활용해 우아하고 유니크한 실루엣이 반영된 디자인으로 특히 유명하다. 이번 컬렉션은 스포츠 복식의 핵심 요소인 탑과 바람막이, 트랙수트, 레깅스, 수영복에 봄버재킷 등의 아우터, 각종 슈즈와 액세서리 등으로 이뤄졌다.


◆동원F&B, 유기묘 후원 캠페인 진행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은 연극 '옥탑방고양이' 기획사 레드앤블루와 함께 유기묘 후원 캠페인 '#위드플래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드플래니'는 유기묘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반려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동원F&B가 증정한 반려묘 간식 '뉴트리스틱'을 관람 후 기부함에 넣으면 이를 유기동물 보호소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CJ온스타일, 월드컵 시즌 인기 상품 집중 편성



CJ온스타일은 21일 막을 올린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관련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CJ온스타일은 야식과 레포츠 용품 등을 주로 판매할 예정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 21일 저녁 5시 30분 '한신포차 낙지볶음' ▲12월 11일 '엘본 목살' ▲21일 저녁 6시 30분 '머렐' 아우터 등이 있다.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창단 10주년 기념식 성료



대상은 지난 18일 서울 양재동 소재 엘타워에서 '청정원 주부봉사단 창단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념식은 청정원 주부봉사단의 창단부터 현재까지의 활동을 함께 회고하며 1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청정원 주부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는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한명숙 청정원 주부봉사단장의 답사, 감사패 전달, 축하 영상 등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주부봉사단 및 호남 오페라단의 특별 공연과 이색 시상식이 열렸다.


◆SK매직, '2022굿디자인 어워드(GD)' 특허청장상 수상



SK매직은 '2022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GD)'에서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 '내추럴 모노크롬(Natural Monochrome)'으로 동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SK매직은 올해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터치온 프로 식기세척기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올파워 인덕션 ▲내추럴 모노크롬 등 총 5개 제품과 디자인이 수상에 이름을 올리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성물산 패션 10 꼬르소 꼬모, 헬리녹스와 협업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손잡고 리미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10 꼬르소 꼬모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그래픽적인 원형을 디자인적 포인트로 헬리녹스 대표 아이템에 적용한 협업 리미티드 컬렉션을 내놨다. 주요 제품으로는 체어 홈, 테이블오, 토트백, 폴딩 토트백 등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