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테크놀로지 등 4사, 우크라 학생에 노트북 전달
권녕찬 기자
2022.11.22 09:27:20
휴림네트웍스·엑서지21·카나리아바이오 기부 동참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스닥 상장사 한국테크놀로지 등 4사가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에서 우크라이나 학생을 위한 노트북 500대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김요한 휴림네트웍스 부사장, 신용구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표,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드미트로 프리푸텐 우크라이나 의원, 김용빈 대우조선해양건설 회장, 심홍기 엑서지21 대표가 21일 서울 용산구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저에서 노트북 기부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테크놀로지

이날 전달식에는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드미트로 프리푸텐 우크라이나 국회의원, 김용빈 한국테크놀로지 회장, 신용구 한국테크놀로지 대표가 참석했다. 이 밖에 노트북 전달 기업인 심홍기 엑서지21 대표, 김요한 휴림네트웍스 부사장 등이 함께 했다.


기부된 노트북 500대는 온라인 교육이 필요한 우크라이나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영부인이 설립한 'Olena Zelenska foundation' 어린이 후원 재단을 통해 기부된다.


우크라이나의 마리우폴 지역은 러시아 침공으로 민간 및 공공시설이 대다수 파괴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우크라이나의 교육 기관들이 파괴돼 인도적 차원의 물품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한국테크놀로지를 포함한 카나리아바이오, 엑서지21, 휴림네트웍스 총 4개 기업은 뜻을 모아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우크라이나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관련기사 more
"대우조선해양건설 공사 중단, 부동산신탁사 영향 제한" 대우조선해양건설 노조, 기업회생 신청 한국테크놀로지, 인동첨단소재와 '광물·이차전지소재' 사업 협력 한국테크놀로지, '네옴시티' 가설재 공장 연내 착공

김용빈 한국테크놀로지 회장은 "우크라이나에 밝은 미래와 평화가 찾아오길 바란다"며 "노트북 지원 외에도 기업 차원에서 도움 줄 수 있는 방향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는 "한국 기업들이 우크라이나 학생들을 돕는 데 동참해줘서 감사하다"며 "이번 지원으로 우크라이나와 아이들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