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연매출 1조 앞둔 오스템임플란트, 이 악물었다
최홍기 기자
2022.11.23 08:30:54
수요증대 따른 생산시설 확충 잇따라…역대급 실적 달성 기대감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2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한때 횡령·배임으로 홍역을 앓았던 오스템임플란트가 사업경쟁력 제고에 팔을 걷어붙였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올해 연매출 1조원 돌파는 물론 생산시설 확대로 역대급 실적 달성까지 자신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오스템임플란트는 최근 미국법인의 생산공장(하이오센 생산공장) 증설공사 착공에 들어갔다. 이 공장은 내년 8월 완공 후 9월부터 신규 공장에서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미국법인 하이오센(HIOSSEN) 미국생산본부는 약 1828㎡에 달하는 기존 시설에 약 2787㎡ 건물을 증축해 총 4615㎡ 규모의 생산시설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하이오센 생산공장에서는 고가의 프리미엄 임플란트 '하이오센' 라인과 지대주를 주력으로 올해 기준 월 평균 18만세트를 생산하고 있다. 이는 오스템임플란트의 한국과 미국, 중국 3개국 생산공장 전체 연간 생산량의 11%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미국생산본부는 공장이 증설되면 기존 생산량 대비 58%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여기에 국내 생산시설 확충에도 나섰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생산총괄본부와 기존 공장이 위치한 부산 해운대구 석대첨단산업단지 내에 새 공장 부지와 건물을 확보했다. 대지 면적이 6880㎡에 이르는 이곳에 연면적 1만3700㎡ 규모의 3개동 건물로 이뤄진 제2공장을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2공장에는 400대 이상의 가공 설비 구축이 가능하며 이는 연간 1300만 세트에 달하는 임플란트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다. 기존 1공장의 생산 물량을 더하면 연간 임플란트 생산량이 3000만 세트로 늘게 된다.

관련기사 more
오스템임플란트, 경영권 분쟁 가시화? '호실적' 오스템임플란트, 엄태관 표 승부수 주목 오스템임플란트, 3분기 영업익 557억…전년비 57%↑

이같은 행보는 오스템임플란트가 소속 직원의 약 2000억원 규모 자금 횡령으로 주식거래정지됐다 올 4월 해제되는 등 홍역을 치룬 이후라 주목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생산력 증대로 호실적 등 회사 경쟁력을 제고하겠단 입장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1997년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매출 외형을 늘려왔다. 특히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최근 5년간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이 26%에 달할 정도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치과혁신의료기기실증지원센터가 발표한 시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같은 기간 오스템임플란트는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을 제치고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를 연달아 차지했다.


올해 들어서도 가파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2.9% 성장한 7790억원에 달하며 연간 매출액 1조원 달성이 유력하다. 급증하는 수요와 판매량에 대응하려면 매년 20% 이상씩 생산량을 늘려야 하는데 기존 인프라만으론 한계가 있다는 판단이다. 이에 선제적으로 생산설비 증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찾아 나섰고 1공장 인근에 최적의 부지와 건물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설비 구축과 행정 절차 등을 빈틈없이 진행해 내년 하반기부터 2공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제품을 양산하는 게 목표다"며 "세계 최대 임플란트 생산기지인 부산 생산총괄본부의 생산 역량이 한층 배가됨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적극적인 제품 공급과 시장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