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국민은행3)
이마트, 창립29주년 기념 행사...식품·생필품 할인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23 09:07:31

◆이마트, 창립29주년 기념 행사...식품·생필품 할인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창립 29주년을 맞이하는 이마트가 24일부터 일주일간 2차 창립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환절기를 맞아 참다랑어회, 햇 인삼, 소고기 등 보양 신선식품, 가공 및 생활용품 1+1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창립 행사를 위해 6개월 전부터 사전 기획을 진행, 약 10톤의 참다랑어 물량을 확보했으며, 대량매입을 통해 참치전문점 대비 약 40%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 대중적인 한끼로 자리잡은 이마트 '키친델리' 상품 역시 창립기념 행사에 동참한다. 어메이징 닭강정, 어메이징 유뷰초밥, 어메이징 광어·연어초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후라이드 윙·봉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 판매한다.


◆CU, 월클 시리즈 할인 행사 펼쳐

CU가 축구 대표팀의 조별리그 첫 경기인 우루과이전에 맞춰 월클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하고 집관(집+직관) 응원족들을 위해 안주류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월클 간편식 시리즈는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해 특별 기획한 상품으로 도시락, 주먹밥, 김밥, 햄버거 등으로 구성됐다. 국내 축구 팬들이 경기를 관전하며 즐길 수 있는 안주용으로는 물론 든든한 한 끼 식사용으로도 제격이다. 아울러 MD가 직접 엄선한 족발, 순대, 분식, 닭다리, 오징어 등 인기 안주류 및 HMR 상품들도 월클 패키지로 변경해 총 21종의 상품들을 이번 축구 축제 기간 동안 월클 시리즈로 선보인다.


◆롯데百, 해외패션 시즌오프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이 오는 25일부터 해외명품 시즌오프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먼저 마르니, 비비안웨스트우드, 코치, 멀버리, 롱샴 등이 참여하며, 12월부터는 막스마라, 발망, 토리버치, 겐조, 투미 등의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해외명품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막스마라 30%, 발망 30%, 토리버치 30%, 코치30~50%, 멀버리 20~40% 등이다.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는 롯데온에서도 진행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코치, 멀버리, 롱샴, 휴고보스 등 10여개 백화점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월드컵 '손흥민 효과'로 승부수 띄운 유통가

◆디스커버리, 딥윈터 라이프스타일 캠페인 공개


에프앤에프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발견의 여정을 담은 '딥윈터 라이프스타일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겨울에도 발견은 계속된다'는 메시지 아래 극강의 추위에서도 즐거운 발견을 멈추지 않는 디스커버리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아냈다. 아울러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인 젤라비 등과 함께 협업한 프리미엄 다운 자켓 화보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는 24일 소개될 예정이다. 가장 고가의 프리미엄 자켓도 새롭게 선보였다.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인 고어텍스가 적용된 베르겐 고어 구스다운 패딩 라인업과 스테디셀러인 고쉬 구스다운 롱패딩 자켓, 레스터G RDS 구스다운 패딩이다.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김치볶음밥' 2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간편하게 맛있는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신제품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 '청정원 김치볶음밥'을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청정원 직화맛 해물볶음밥'은 통통한 통새우와 쫄깃한 오징어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정통 해산물 볶음밥이다. 순창 고추장으로 매콤한 맛을 내고 신선한 해산물에 진한 불맛을 입혀 깊은 풍미를 더했다. '청정원 김치볶음밥'은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 김치를 대파와 함께 볶아내 아삭한 식감과 풍미를 냈다. 2인분(400g) 소비자 가격이 2980원으로 출시돼 언제 어디서든 가벼운 한끼로 제격이다.


◆애경산업, 'AK Safety Day' 행사 진행


애경산업이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타워에서 사내 안전문화 확산과 보건 의식 고취를 위한 'AK Safety Day'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AK Safety Day는 애경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EHS(환경·안전·보건)에 대한 자사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전파하고 전 사업장의 안전보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AK Safety Day에서는 ▲안전보건교육 ▲EHS 우수활동 공유 ▲우수 관리 감독자 선발 등이 진행됐다. 특히 분체 작업장 작업환경 개선 등 EHS 우수사례 활동을 진행한 부서 및 우수 관리 감독자에 대한 포상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안전보건 활동을 장려했다. 


◆CJ온스타일,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


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며 비즈니스 파트너십 강화에 나선다. 양사는 오는 28~29일 'CJ온스타일 X 자코모 고객감사제'를 주제로 프로모션을 열고 협업을 본격화한다. 우선 28일 저녁 7시에 63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예씨'와 자코모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해당 방송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같은날 저녁 8시에는 '브티나는 생활'을 통해 이태리 럭스 통가죽 소파를 비롯 CJ온스타일과 자코모 공동 기획 상품도 선보인다. 프로모션 기간 구매 금액의 13% 적립금이 지급되는 것은 물론 최대 7% 카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휠라, '화이트락 다운 컬렉션' 출시


휠라(FILA)는 올겨울 '화이트락(White Rock) 다운 컬렉션'을 출시하고,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지코(ZICO)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화이트락 다운 컬렉션'은 일상 속 스타일리시한 고프코어룩을 연출하기에 좋은 다운재킷으로 구성됐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 다운 채취 전 과정에서 동물 복지 시스템을 준수해 생산하는 '책임 있는 다운 기준'(RDS) 충전재를 사용했다.  '휠라 화이트락 다운'은 지코와의 화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있다. 특히 지코만의 카리스마를 우주적인 공간감으로 표현해, 뮤직비디오를 떠오르게 하는 화보 영상은 화이트락 다운재킷과 타르가 클래식 슈즈 등 휠라 신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동원F&B, 간편 육수 조미료 '국물의 신' 4종 출시


동원F&B가 동전 모양의 조미료 한 알만 넣으면 간편하게 육수를 낼 수 있는 '국물의 신' 4종(참치, 멸치, 쇠고기, 매콤한알)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제품은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끓는 물에 넣고 3분간 끓이기만 하면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한 육수를 완성할 수 있는 조미료 제품이다. 각각 참치, 쇠고기, 멸치, 청양고추 등 주재료와 표고버섯, 대파, 양파 등 10가지 이상 동결 건조한 자연재료를 넣어 깊은 맛과 풍미는 물론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소비기한이 표시된 포장지에 한 알씩(4g) 낱개로 개별 포장돼 필요한 만큼 사용하기 편리하며, 휴대와 보관이 용이해 캠핑 등 야외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워홈 갈치김치, 김치품평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아워홈은 '제11회 김치품평회'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워홈은 이번 김치품평회에 '아워홈 갈치김치'를 출품해 시원한 맛과 감칠맛, 식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워홈 갈치김치는 국내산 고춧가루와 신선한 채소, 먹기 좋은 크기(1.5cm)로 토막 낸 갈치를 황금비율로 배합한 양념 속을 국내산 배추 사이에 채워 넣었다. 아울러 액젓이나 새우젓 대신 머리와 내장, 비늘을 제거해 토막 낸 갈치를 뼈째 썰어 넣어 시원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카페24, 온라인 사업자 대상 금융·교육 지원 협력 MOU체결


카페24가 온라인 사업자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중소상공인이 더 쉽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성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이들이 금융 분야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 방안을 포함했다. 양사는 ▲초기 창업자·신파일러(Thin Filer, 금융 이력이 부족한 사람)를 위한 비금융데이터 활용 금융서비스 개발 ▲카페24 플랫폼 기반 중소상공인 금융우대 및 직·간접적 투자 지원 ▲IBK기업은행의 수출대금 관리서비스 '페이고스' 기반 해외판매대금 정산 및 수출이행등록 자동화 지원 ▲글로벌 시장 진출 사업자 대상 무역금융 지원 등 부문에서 협력한다. 


◆남양유업 천안공장, 취약계층에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 진행


남양유업 천안공장 직원들이 천안시 북면 소재 대평낙우회 회원들과 함께 제2회 '1사(社) 1촌(村)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앞서 대평낙우회와 '1사 1촌 자매결연'을 진행해 지역 사회의 생상과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도 김장 봉사활동을 펼쳐 2000kg의 김장 김치를 담갔고, 천안시에서 선정한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 직원 30여 명이 참석해 지역에서 재배한 로컬 푸드를 김장 재료로 사용했다. 특히, 김장에 필요한 비용은 직원들이 모은 성금을 활용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비어케이 칭따오, 트레이더스 전 지점 로드쇼 진행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월드컵 시즌을 맞이하여 트레이더스 21개 전국 지점에서 대규모 로드쇼를 오는 12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늦은 밤과 새벽 경기가 이어짐에 따라 '집관(집에서 경기를 관람)'족이 늘어날 것을 감안해, 200mL~640mL까지 취향껏 선택 가능한 다양한 용량을 합리적 가격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 기간 동안 맥주 시음을 병행해, 비열처리 맥주인 퓨어 드래프트(생)의 부드러운 맛과 알코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칭따오 논알콜릭을 직접 경험할 수도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M&A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