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동아오츠카, 제품 가격 평균 8.6% 인상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1.24 09:47:44

◆동아오츠카, 제품 가격 평균 8.6% 인상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동아오츠카는 12월 1일부터 포카리스웨트 등 제품 가격을 평균 8.6%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각종 국제 원자재 가격 인상과 강달러 여파로 환차손이 심각해지면서 원가 부담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의 상승, 유가 상승에 따른 물류비 상승 등의 영향을 받았다. 대표 상품인 포카리스웨트 제품 가격 평균 인상폭은 7.25% 수준이다. 편의점 기준 포카리스웨트 245ml캔은 1500원에서 1600원으로, 620ml는 2400원에서 2500원으로 각각 100원씩 오른다. 데미소다 4종은 평균 6.7% 인상된다. 애플, 레몬, 복숭아, 청포도는 1500원에서 1600원으로 100원씩 인상한다. 오로나민C는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른다.


◆CU, '다꾸족' 겨냥해 띠부씰 넣은 꽃카 디저트 출시


CU가 캐릭터 작가 '영이의 숲'과의 콜라보를 통해 '꽃카' 캐릭터 띠부씰이 들어 있는 꽃카 디저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디저트는 '꽃카 캐러멜 롤케익'으로, 지난 9월 출시한 꽃카 캐러멜 쿠키 슈와 뚱카롱에 이은 세번째 꽃카 디저트 시리즈다. 꽃카 캐러멜 롤케익은 꽃카를 연상시키는 캐러멜 색의 폭신한 롤케익 빵 속에 우유 생크림과 캐러멜 필링이 가득 들어 있어 단짠단짠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머리에 생크림을 얹은 귀여운 꽃카를 패키지에 그려 귀여움을 더했다. 특히 CU는 120종의 다양한 꽃카 캐릭터 띠부씰을 랜덤으로 넣어 편의점 주 고객인 Z세대의 '다꾸' 소비를 겨냥한다.


◆롯데아울렛, '로맨틱 위시즈' 테마로 크리스마스 준비

관련기사 more

롯데아울렛이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고객들에게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기 위해 'Romantic Wishes(로맨틱 위시즈)'를 테마로 정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유럽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Grand Marché Christmas Market(그랑 마르쉐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오르골, 트리 오너먼트와 같은 장식과 테이블웨어는 물론, 신선한 과일과 오일, 샤퀴테리, 치즈, 와인, 베이커리 등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필요한 식재료까지 모두 만날 수 있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마켓뿐 아니라 점포 내외부 곳곳에서도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홈플러스, '생생 브레드' 2종 출시


홈플러스의 베이커리 브랜드 '몽블랑제'는 엄선한 재료로 풍미를 높이면서도 물가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베이커리 신제품 '생생 브레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생생 식빵'과 '생생 모닝롤' 등 2종으로 선보이는 '생생 브레드'는 홈플러스가 지난 2월부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연중 최적가에 제공하는 가격 정책인 '물가안정 365' 행사상품으로 포함해 연중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생생 브레드'는 뉴질랜드산 앵커버터로 풍미를 살리고, 누룽지와 현미 등 엄선한 재료를 사용해 구수한 향과 쫄깃한 식감까지 생생하게 구현해 아무것도 곁들이지 않고 '생'으로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삼성물판 하티스트, '에어 조끼' 담은 코트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하티스트(HEARTIST)는 '에어 베스트 위드 코트(Air Vest with Coat)'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어 베스트 위드 코트'는 휠체어 사용자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유니버셜 패션이 적용됐다. 이 제품은 코트 안쪽에 별도의 단추를 달고, 공기 주입 조끼 '허기'에 단추 고리를 연결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시크한 모노톤의 고급스러운 글렌체크 울코트는 트렌디한 짧은 길이감으로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소매와 등판의 접합 부문에 신축성 있는 원단을 덧댄 액션밴드로 디자인해 상체의 움직임이 편하도록 돕는다.


◆오리온, '마이구미 리찌알맹이' 출시


오리온은 열대과일 '리치'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젤리 신제품 '리찌알맹이'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리찌알맹이는 실제 과일과 흡사한 맛과 모양, 식감으로 사랑받고 있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세번째 제품이다. 겉은 쫄깃한 식감과 함께 붉은색 껍질을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하얀색 속살에는 최적의 과즙, 수분 함량을 적용해 탱글탱글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리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특유의 겉과 속이 다른 '이중식감'을 제대로 살리면서, 진짜 리치를 먹듯 껍질을 벗겨 알맹이와 분리해 먹는 색다른 재미도 더했다.


◆이마트24, '비자'와 손잡고 간편결제 수단 확대


이마트24가 '비자(Visa)'의 'Visa 컨택리스(비접촉식)'를 통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Visa 컨택리스' 결제는 상품 구매 시 카드를 긁거나 삽입하는 과정 없이 카드를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결제 방식이다. 컨택리스가 가능한 비자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실물카드, 모바일페이, 웨어러블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Visa 컨택리스 결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FIFA(피파) 결제 부문 공식, 독점 파트너사인 비자와 함께 할인 및 경품 증정행사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유망 기술 스타트업과 유통 플랫폼 혁신 사업 추진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유통플랫폼 혁신을 위해 ㈜테라블록, ㈜블링커스 등 2개의 혁신 기업과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테라블록은 환경관련 엔지니어링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ESG 분야에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사업'을 제안했고, ㈜블링커스는 주류 및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으로 온라인∙이커머스 분야에 'NFT기술을 활용한 와인 선물&픽업 서비스'를 내놨다. 세븐일레븐은 두 기업에게 POC(사업 실증기회) 제공 및 사업화 지원을 실시하여 두 기업이 제안한 사업이 세븐일레븐의 새로운 혁신 사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할 계획이다.


◆아워홈, 수지스링크와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MOU 체결


아워홈은 축산가공품 제조∙유통기업 수지스링크와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워홈은 선진 대체육 제조기술 확보 및 미래 식품 연구개발을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가장 선진화된 대체육 제조기술로 알려져 있는 HMMA(고수분 대체육 생산 기술) 공법을 활용한 대체육 제품 공동 연구개발과 상품화에 나선다. 또한 대체육 신제품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국내 대체육 시장의 전반적인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아워홈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대체육 상품 출시 및 시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CJ올리브영, 온라인몰에 '2022 어워즈&페스타관' 오픈


CJ올리브영은 오는 25일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중순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하는 컨벤션 행사인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앞두고, 온라인몰을 통해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먼저 선보인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은 '어워즈관'과 '페스타관'으로 각각 구성된다.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고,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테라 스푸터' 신규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대세감을 이어가고자 테라 스푸너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테라 스푸너의 시각적, 청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해 청정라거-테라만의 시원하고 청정한 이미지를 전달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광고는 '테라 스푸너 3종 경기' 콘셉트 아래, 스포츠 경기의 재미있고 박진감 넘치는 분위기를 활용해 테라 리얼사운드의 청량감을 표현했다. 또, 스푸너 광고 1편의 핵심 포인트였던 ▲진지함 속에 섞인 위트 ▲병 따는 소리를 극대화하는 테라 스푸너의 과학적 설계 요소(인체고막적 설계, 33도 각도 등) ▲과학적으로 설명해 전달하는 진정성 등을 광고에 잘 반영했다.


◆오뚜기, 고소하고 담백한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 RMR 출시


오뚜기가 쫄깃한 미역과 담백한 통가자미살을 넣은 '청담미역 가자미미역국'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명 미역국 전문점 '청담미역'과 함께 개발한 레스토랑 간편식(RMR)으로, 대표 메뉴인 '가자미미역국'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메뉴의 핵심 요소인 조개 육수의 깊은 맛을 살리기 위해 직접 우려낸 바지락 육수를 사용했으며, 오뚜기 참기름과 들기름을 특제 비율로 배합해 청담미역의 레시피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력 보충에 탁월한 가자미와 혈관 건강에 좋은 미역도 듬뿍 담았다. 부드럽고 담백한 통가자미살을 넣어 감칠맛을 냈으며, 미역 2종을 참기름에 볶아 풍부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카페24, 인천 8번째 창업센터 '영종점' 오픈


카페24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카페24 창업센터 영종점'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카페24 창업센터는 영종·청라·송도·부평 등 인천 전역에 마련하게 됐다. 창업센터 영종점은 영종IC, 공항 신도시JC 등이 가까워 차량 이동이 용이하고 인천대교, 영종대교, 공항철도 등을 통해 청라, 송도, 서울 및 수도권을 쉽게 오갈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특히 차로 20분 거리에 인천국제공항이 있어 글로벌 진출하려는 사업자들에게 편리한 입지를 제공한다. 또 영종점 주변에는 은행, 슈퍼, 영종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자리잡고 있어 입주 고객들이 행정이나 금융 업무 처리에도 용이한 온라인 비즈니스 최적의 업무 환경을 갖췄다.


◆컬리, 지노리1735·로젠탈 등 명품 식기 브랜드 대거 입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지노리1735', '로젠탈' 등 명품 식기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다고 24일 밝혔다. 마켓컬리에서 선보이는 '지노리1735'는 3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이탈리아 명품 테이블웨어 브랜드다. 체인을 연결한 듯한 기하학적 패턴이 인상적인 '카테네' 라인과 미로 패턴의 '라비린토' 라인의 컵과 접시 세트를 마련했다. 해당 브랜드는 2013년 구찌가 인수하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독일 명품 도자기이자 베르사체 그릇 제조사인 '로젠탈'도 입점했다. 케이크 스탠드, 샐러드 볼, 직사각 플레이트 등 총 8개 상품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WMF' 냄비 세트, '베르사체' 접시 세트를 소개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에르메스', '제이엘꼬께'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비어케이 칭따오, '칭따오 던파 에디션'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넥슨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와 손잡고 '칭따오 던파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절대깔끔' 뒷맛을 자랑하는 칭따오와 '액션쾌감' 재미를 선사하는 역할수행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만남으로,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게임 이용자까지 고객 접점 확장 목적으로 기획됐다. '칭따오 던파 에디션'은 칭따오 라거 330mL 캔 6개입으로 구성된 번들 박스로 출시됐다.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단진'이 그려진 귀여운 디자인으로 시선을 끈다. 게임을 하면서 가볍게 한 캔 즐기기 좋은 용량이라 마시다 남기지 않고 청량한 라거의 맛을 한 번에 즐기기에 좋다. '칭따오 던파 에디션' 번들 박스에는 던전앤파이터 이용자라면 놓칠 수 없는 아이템 쿠폰도 동봉돼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삼성전자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