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내년 '경기 한파' 온다…한국 경제 1%대 성장 그칠 듯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24 11:08:43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4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내년 '경기 한파' 온다…한국 경제 1%대 성장 그칠 듯 [연합뉴스]

한국은행이 내년 우리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1%에서 1.7%로 대폭 내려 잡았다. 최근 국내외 주요 기관들도 내년 경제 성장률이 1%대로 추락할 수 있다는 전망을 하고 있다.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복합위기'가 심화하는 가운데 수출이 흔들리고 내수 전망도 밝지 않아 한국 경제가 잠재 성장률을 밑도는 경기 둔화 국면을 맞을 것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전설의 '포니 쿠페' 돌아온다… 현대차, '포니' 디자이너와 프로젝트 진행 [데일리안]

역사속에서만 존재했던 포니 쿠페가 다시 세상의 빛을 보게 된다. 현대자동차는 이탈리아의 전설적 디자이너 조르제토 주지아로와 협력해 1974년 이탈리아 토리노 모터쇼에서 현대차가 선보였던 '포니 쿠페 콘셉트'를 원형 그대로 복원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의 공식 초청으로 지난 21일 방한한 조르제토 주지아로는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에서 디자이너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1974년 포니가 양산됐던 울산 공장을 돌아보는 등 현대차와의 협업을 시작했다.


최장수 CEO 타이틀 내려놨다... '샐러리맨 신화' LG생활건강 차석용 용퇴 [서울신문]

지난 18년간 LG생활건강을 이끌었던 차석용(사진·69) 부회장이 후진에게 길을 터 주고자 용퇴한다. 새 대표에는 음료 사업부장을 맡고 있는 이정애(59) 부사장이 내정됐다. LG생활건강은 24일 이사회를 열고 이정애 부사장을 LG그룹의 첫 여성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LG생활건강 대표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기준금리 인상 언제까지…"내년 상반기 3.75% 정점" [한국경제TV]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4일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 올려 사상 처음으로 6회 연속 인상을 단행했다.인플레이션 압력이 당장 해소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미국이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한국과 정책금리 격차를 벌리면 내년에도 한은의 기준금리 인상은 계속될 전망이다.


무궁화신탁, 무궁화금융그룹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무궁화신탁이 무궁화금융그룹으로서 행보를 본격화한다. 현재 관계사인 무궁화캐피탈의 자회사화를 추진한다. 2020년 3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현대자산운용의 대주주 승인을 받은 후 행보다. 2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최근 무궁화신탁은 이사회를 열어 무궁화캐피탈(옛 MPC캐피탈)의 대주주 지분 인수안을 통과시켰다.

관련기사 more

넷플릭스와 차별화…아마존, 극장용 영화에 매년 1.3조 투자 [이데일리]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매년 10억달러(1조3500억원) 이상을 극장용 영화에 투자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통해 아마존이 매년 12~15편의 영화를 극장에서 개봉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파라마운트 픽처스 등 미국 주요 스튜디오의 개봉 영화와 비슷한 수준이다.


저축보험 역마진 공포 엄습… 교보생명, FP채널서 판매 중단한다 [머니S]

생명보험업계에서 가장 높은 금리로 저축성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교보생명이 오는 28일부터 재무설계사(FP)채널에서 금리 5.8% 상품 판매를 중단한다. 당초 교보생명이 예상한 것보다 수요가 대거 몰리면서 이차 역마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저축성보험을 통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려고 했던 교보생명 계획에도 차질이 발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