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영유아 식품사업 10년만에 중단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1.25 09:20:40
이 기사는 2022년 11월 25일 09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LG생활건강, 영유아 식품사업 10년만에 중단…저출산 여파 [주요언론]

LG생활건강이 분유를 비롯한 영유아 식품 사업에서 철수한다. 저출산 여파로 시장 여건이 악화한 때문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영유아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의 식품 생산을 올해를 마지막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한미약품 '포지티오닙' FDA 승인 보류…보완요구 서한 수령 [주요언론]

한미약품이 개발해 미국 스펙트럼에 기술수출한 폐암 신약 '포지오티닙'의 미국 신속승인이 보류됐다. 한미약품은 24일(현지 시각) 스펙트럼이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현시점에서는 포지오티닙을 승인할 수 없다는 내용의 보완요구 서한(CRL)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스펙트럼은 지난해 12월 미국 FDA에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위메이드, 위믹스 상폐 불복…"가능한 모든 수단 동원해 대응" [주요언론]

위메이드가 자체 발행 가상화폐 '위믹스'(WEMIX)의 국내 주요 거래소 상장폐지(거래지원 종료) 사태와 관련해 불복 의사를 밝히고 "가능한 모든 수단을 통해 거래 지원을 유지할 수 있도록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24일 위믹스 공식 홈페이지에 입장문을 내고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의 결정으로 커뮤니티와 투자자 분들께 실망과 걱정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국세청, 카카오 계열사 특별 세무조사 착수…탈세 여부 검증 [주요언론]

세청이 카카오 계열사들의 탈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특별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최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게임즈를 비롯한 다수의 카카오 계열사들에 대한 비정기(특별) 세무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조사는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이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청 조사4국은 일반적인 정기 세무조사가 아닌 특별 세무조사를 전담하는 곳이다.


SK온·에코프로·GEM, 인니에 니켈 중간재 생산공장 설립 [주요언론]

SK온이 국내외 배터리 소재기업과 손잡고 세계 최대 니켈 생산국이자 매장국인 인도네시아에 니켈 중간재 공장을 짓는다. SK온은 2차전지 소재 기업 에코프로, 중국 전구체 생산기업 거린메이(GEM)와 인도네시아 니켈 중간재 생산법인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으로 3사는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주 모로왈리 산업단지에 니켈 및 코발트 수산화혼합물(MHP) 생산공장을 짓기로 했다.

관련기사 more

BBQ, 하와이 진출 1년만에 2호점 개소…"매장 순차 확대" [주요언론]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미국 하와이에 두 번째 매장인 'BBQ 아이에아점'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하와이 1호 매장인 쿠오노몰점을 연 뒤 1년 만이다. BBQ 아이에아점은 호놀룰루 아이에아 지역에 119㎡(36평) 규모로 마련됐다.


금강제화, 양말업체 '금강텍스'에 상표권 분쟁 최종 승소 [주요언론]

금강제화가 양말 제조업체 '금강텍스'와 벌인 상표권 소송에서 최종 승소했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금강텍스 대표가 특허심판원의 상품권 취소 결정에 불복해 제기한 소송을 원고 패소로 판결한 원심을 최근 확정했다. 금강텍스는 자사가 상표권을 보유한 등록상표를 약간 변형해 제품에 사용했는데 이것이 금강제화 상표와 유사해 2000년대 초부터 두 회사가 법적 분쟁을 벌여왔다.


토스, 유료멤버십 '토스프라임' 혜택 축소…적립률 6%→1∼4% [주요언론]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20만여 명이 이용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 '토스프라임'의 혜택을 축소하기로 해 이용자들이 반발하고 있다. 토스 측은 일부 토스프라임 이용자에게 집중됐던 혜택을 더 많은 토스프라임 이용자에게 분산될 수 있도록 한 조치이며, 개편 후에도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해명했다. 토스는 최근 이용자 안내를 통해 "12월 22일부터 토스프라임 혜택 정책이 바뀌며, 다음 결제일 이튿날부터 새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된다"고 밝혔다고 25일 정보기술(IT) 업계 관계자들이 전했다.


SK바사 "첫 ESG 평가 전부문 A등급…지속가능 성장 노력" [주요언론]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2년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 전 부문 A등급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KCGS는 국내 약 1천여 개 상장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ESG 경영을 평가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이 첫 평가로 사회 부문은 A+,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은 A 등급을 받았다.


SK증권 "한국전력, 내년에도 요금 인상폭 제한…흑자 어려워" [주요언론]

SK증권은 25일 한국전력의 내년 전기요금 인상 폭이 제한될 것이라며 원자재 가격이 하락하지 않는 한 흑자 시현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나민식 SK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한전이 지난 3분기 전기요금 인상에도 주가가 하락한 이유에 대해 "인상 폭이 시장 기대치를 만족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짚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하나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