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KB증권, 분산투자 ETF랩 가입 이벤트 外
한경석 기자
2022.11.25 10:53:28

◆KB證, ETF랩 가입 이벤트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KB증권은 내달 16일까지 '분산투자의 정석! ETF 랩(Wrap)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KB 에이블어카운트(able Account) 단기채플러스' 및 'KB 에이블(able) 국내투자 ETF랩'이며, 대상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가 종료될 때가지 가입을 유지한 개인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2장을 고객별 1회 한도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가 종료될 때까지 대상 상품 가입을 유지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2명) 50만원(4명), 20만원(5명)의 투자 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투자 지원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고객 부담이다.


'KB 에이블어카운트 단기채플러스'는 채권형 펀드와 ETF 위주로 투자해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랩 서비스다. 채권형 펀드와 ETF 등에 분산투자로 시장 가격변동위험을 줄이고, 채권 간접투자를 통해 상대적으로 낮은 변동성 아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운용기간은 가입일로부터 약 12개월이며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外 삼성증권, 중개형 ISA로 절세혜택 外 대신증권, '일본주식에 투자해야 할 때' 이벤트外 한화투자증권, 2000억 한도 ELB 2종 공모 外

'KB 에이블 국내투자 ETF랩'은 주가지수, 섹터 ETF에 투자해 코스피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는 랩 서비스다. 톱다운(Top-Down), 바텀업(Bottom-Up) 분석을 통해 투자대상을 판단하고, 시장상황에 적합한 ETF를 선별해 투자한다. 운용기간은 가입일로부터 약 12개월로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신한證, ELS 거래 이벤트

신한투자증권은 내달 30일까지 'ELS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LS는 기초 자산 가격 변동에 따라 정해진 수익구조에 의해 특정 시점에 지급을 약속하므로 조정 장에서도 수익 추구가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받는 금융상품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이벤트에서 생애 최초로 당사 발행 공모 ELS를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100만 원 이상 매수 시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더불어 이벤트 기간 내 청약한 공모 ELS의 최종 입고 금액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10만원 지급한다. 입고 금액이 500만 원 이상, 1000만 원 이상, 5000만 원 이상, 1억원 이상일 경우 각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2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권을 제공한다. 단, 이벤트 종료 후 1월 말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성선물, 유렉스 거래소 무료 수수료 이벤트

삼성선물은 유럽 최대 거래소인 유렉스(EUREX)와 협업으로 마이크로지수상품 2종(마이크로 닥스, 마이크로 유로스톡스50)에 대한 무료 수수료 및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선물 해외선물 계좌를 보유한 고객(법인, 외국인 제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이벤트로 기간은 내달 30일까지다. 


삼성선물 관계자에 따르면 우리나라 개인투자자의 해외선물 거래는 미국시장, 특히 나스닥지수에 편중되어 있어 거래상품 다양화를 위해 본 이벤트를 개최했다. 신청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 '마이크로 닥스' 및 '마이크로 유로스톡스50'을 30계약까지 무료로 거래할 수 있고 이후 연말까지 해당 종목들의 수수료를 50% 할인된 1유로로 거래할 수 있다.


마이크로 2종목의 거래량 구간에 따른 혜택도 제공된다. 거래량 구간에 맞추어 10계약 이상 1만원, 30계약 이상 3만원, 50계약 이상 5만원의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 지난 8월 1일 이후부터 이벤트 종목의 거래가 없었던 신규고객의 경우 1계약만 거래해도 신세계상품권 3만원이 제공된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최근 유럽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높은 만큼 미국시장 외의 시장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며 새로이 유렉스 상품을 거래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본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하이證,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29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100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189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7.60%(연 9.2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하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HI ELS 3190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 가격의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7.00%(연 9.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위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0%미만(리자드 조건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70%미만(리자드 조건 2)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13.5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디지털컨택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삼성증권 '국내주식/해외주식 CFD로 해보자!' 이벤트

삼성증권이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국내주식/해외주식 CFD로 해보자!' 이벤트를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이벤트는 신규개설한 CFD(Contract For Difference) 계좌에서 1주만 거래해도 이마트-GS칼텍스 상품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국내 CFD는 선착순 100명, 해외 CFD는 선착순 30명으로, 국내외 각각 CFD 계좌 거래 조건 달성시 중복 지급이 가능하다.


두번째 이벤트는 신규개설한 CFD 계좌에서의 거래 금액에 따라 현금 최대 100만원을 지급한다. 10억원 이상 거래시 10만원을 지급(국내 CFD 선착순 30명, 해외 CFD 선착순 20명)하고, 50억원 이상 거래시 50만원을 지급(국내 CFD 선착순 15명, 해외 CFD 선착순 10명)한다. 첫번째 이벤트와 두번째 이벤트는 중복이 가능하다.


'CFD'란 고객이 실제 주식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 가격 변동을 이용한 차익을 목적으로 매매하며 진입가격과 청산가격의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장외파생거래를 의미한다. 레버리지 활용을 할 수 있고 차입 공매도가 가능하여 주식을 거래하는 투자자들의 CFD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CFD 서비스는 별도의 자격을 충족한 '전문투자자'만 거래가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투자자 입장에서 다양한 방식의 투자를 할 수 있다. CFD 증거금율은 40%~100%이기 때문에 개별종목을 최대 2.5배로 레버리지 투자할 수 있다. 과도하게 상승하거나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을 공매도해 주가 하락시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CFD를 통해 거래하는 장점으로는 해외주식의 경우 별도의 환전과정이 필요 없고 투자원금은 환율에 노출되지 않는다. 해외주식을 매수할 경우 주가는 올라도 환율이 떨어지면 손실이 발생하지만 해외주식 CFD로 거래할 경우 매도가격이 매수가격보다 높으면 환율에 상관없이 수익이 발생한다. 최근 같이 높은 원·달러 환율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주가의 움직임에만 투자를 할 수 있는 상품이다.


CFD의 거래수수료는 국내주식 CFD의 경우 대면 0.07%, 비대면 0.015%, 해외주식CFD는 대면 0.15%, 비대면 0.1%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변동성이 높아지는 주식시장에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는 전문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의 수단이 될 것"이라며 "높은 활용도만큼 비용과 위험에 대한 충분한 고려 후 투자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