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JW중외제약, 통풍약 다국가 임상 3상 승인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1.25 15:39:21

◆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다국가 임상 3상 승인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기자] JW중외제약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에 대한 다국가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는 에파미뉴라드는 URAT1(uric acid transporter-1)을 억제하는 기전의 요산 배설 촉진제로, 혈액 내에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으로 인한 통풍질환에 유효한 신약후보물질이다. 이번 IND 승인에 따라 JW중외제약은 한국과 대만, 유럽 국가에서 총 588명의 통풍 환자를 대상으로 페북소스타트와 비교해 에파미뉴라드의 유효성(혈중 요산 감소 효과)과 안전성을 평가한다. 대만과 유럽 허가기관에는 각각 올해 12월, 내년 상반기 임상시험계획을 제출할 계획이다.

◆휴젤 웰라쥬, '리얼 미' 캠페인 실시

휴젤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이하 기아대책), 서울시와 함께 '리얼 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리얼 미(Real Me)' 캠페인은 취약계층 여성들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가 2019년부터 전개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휴젤은 2020년부터 기아대책, 서울시와 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UN이 정한 '세계 여성폭력 추방의 날'을 맞아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 휴젤은 지난 24일 기아대책 서울 사옥에서 열린 기부 전달식에서 웰라쥬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원데이키트 1만 1300개를 전달했다.


◆강스템, GD11 '메가셀 리프팅 앰플' GS홈쇼핑 론칭

강스템바이오텍은 코스메틱 브랜드 지디일레븐(GD11)의 '메가셀 리프팅 앰플'이 오는 27일 GS홈쇼핑에서 론칭한다고 밝혔다. '메가셀 리프팅 앰플'은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으로 만들어졌다. '메가셀 리프팅 앰플'은 사용 직전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제 메가셀 파우더와 2제 액티베이터를 분리 패키징했다. 1제는 순도 100%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을 동결건조해 1470여가지 성장인자와 파우더 형태로 안정화된 단백질을 통해 탄력, 장벽, 밀도 케어 등 전반적인 피부 고민을 개선시켜준다. 2제는 리포좀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이 40만ppm이 함유돼 피부 탄력, 생기, 윤기 케어에 효과적인 것이 특징이다.


◆대웅, 필리핀·한국 의료진과 펙수클루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의 위식도역류질환(GERD) 신약 '펙수클루'가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을 시작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24일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펙수클루 심포지엄 'The new wave of GERD Treatment'를 필리핀 소화기학회 회장단을 포함한 해외 주요 오피니언 리더(Key Opinion Leaders) 38명과 국내 의료진 참가 속에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 3일 필리핀 식약청(The Philippines FDA)으로부터 품목허가신청서(NDA) 제출 후 약 8개월만에 허가를 획득했으며, 2023년 현지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엔젠바이오, 사우디에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공급

엔젠바이오는 자사의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을 사우디아라비아 국립 의료품 공급기관인 NUPCO를 통해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현지 대리점을 통해 사우디 정부에서 발주한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입찰에 참여해 수주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엔젠바이오는 약 4000건의 검사에 해당하는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을 NUPCO에 납품할 예정이다. 현재 사우디 현지 병원에서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의 평가가 진행 중이며 빠르면 내년 초부터 NUPCO를 통해 공급된 엔젠바이오 제품으로 사우디 현지병원에서 본격적인 혈액암 정밀진단 검사가 이뤄질 전망이다.

◆SK바사, 첫 ESG 평가 전 부문서 A등급 이상 획득

관련기사 more
휴젤 '보툴렉스', 국내 최초 호주 품목허가 획득 外 JW중외제약, 새로운 오픈 이노베이션 박차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한국 ESG 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 자체 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올해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사회 부문 A+,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KCGS가 최근의 글로벌 ESG 트렌드를 반영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부문에 대한 평가 문항의 난이도를 상승시킨 첫 해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 및 경영 체계 고도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이 같은 결과를 획득했다.


◆셀리버리, 코로나19 치료제 美 임상 본격화

코로나19 중증환자./사진=셀리버리

셀리버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내제면역제어 면역염증치료제, iCP-NI'의 미국 임상시험이 본격적으로 개시됐다고 25일 밝혔다. 셀리버리의 iCP-NI는 올해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시험 승인(IND)을 받은 바 있다. 이번 iCP-NI의 미국 임상은 플로리다에 위치한 임상시험센터(Labcorp Clinical Research Unit Inc.)에서 진행되며, iCP-NI 또는 위약 중 하나를 투여받은 후 이상반응, 활력징후, 혈액학적 분석 등을 평가 받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