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리온, 2022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外
최재민, 최보람, 박성민 기자
2022.11.28 10:05:45

◆오리온, 2022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딜사이트 최재민, 최보람, 박성민 기자] 오리온이 겨울방학 시즌에 맞춰 2022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이달 28일부터 내달 11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2023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이며, 모집 부문 및 인원은 일반관리, 제품개발, 디자인 등 00명이다.

◆신세계아이앤씨, 커피빈 차세대 시스템 구축

신세계아이앤씨가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 기술 기반으로 커피빈코리아의 차세대 POS(판매시점정보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전국 275개 매장에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클라우드 POS'는 신용카드, 간편결제, 글로벌 결제 등 수많은 결제 기능부터 스마트 오더, 배달, 멤버십, 마케팅 등 POS에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비즈니스 로직을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동원시스템즈, 고강도 양극박 생산 돌입

동원시스템즈가 국내 최고 수준의 초고강도 양극박을 개발해 최근 양산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알루미늄 양극박은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내에서 전자가 이동하는 통로의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으로, 알루미늄을 20㎛(미크론, 1mm의 1/1000) 이하의 박 형태로 매우 얇게 가공해 만든다. 동원시스템즈가 이번에 개발한 초고강도 양극박은 당겼을 때 끊어지지 않고 늘어나는 비율(연신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인장강도는 31㎏f(킬로그램힘, 힘의 크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기존 제품보다 약 15% 증가해 국내 최고 수준이다.


◆GS25,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 경기도로 확장

GS25가 전용 앱 '우리동네GS'(구 나만의냉장고)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 전국 확대를 본격화 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내달 중순 경기도, 경기도 아동급식카드(G드림카드) 운영사인 NH농협은행과 손잡고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온라인 결제시스템을 1차 확대한 후 내년(2023년) 1분기까지 대전, 경북, 부산, 강원, 제주 등 전국 단위로 온라인 결제시스템 구축을 완료한다는 구상이다.


◆11번가, '사이버먼데이' 특집 라방

11번가가 블랙프라이데이에 이어 미국의 대표 쇼핑 행사인 '사이버먼데이'를 맞아 28일 오후 8시 특별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온라인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사이버먼데이'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대대적인 할인행사가 열리는 날로 블랙프라이데이와 함께 미국의 연말 대표 쇼핑 행사로 꼽힌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특가 상품들을 라이브 방송으로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홈앤쇼핑, 월드컵 태극전사 응원 동참

홈앤쇼핑이 월드컵에서 경기를 치르고 있는 태극전사를 응원하는 국민들의 응원에 힘을 보태기 위해 야식비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28일부터 12월 3일까지 매일 100명을 추첨해 '요기요 쿠폰 2만원권'을 지급한다. 행사는 20시부터 익일 02시까지의 홈앤쇼핑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태극전사와 그들을 응원하는 국민 모두를 응원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티몬,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제작지원 사업 펼친다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소상공인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특별 라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MBC에브리원에서 인기리에 방송 중인 예능 프로그램 '대한외국인'에 소개된 상품들을 티몬의 티비온(TVON) 라이브커머스로 선보이는 형태로, 티몬이 방송 기획부터 촬영 준비, 쇼호스트 섭외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블루 온 이디야'로 40만개 일회용품 절감

이디야커피가 지난 9월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의 일환으로 펀딩한 '커피박 인센스 KIT' 수익금을 환경보호단체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커피박 인센스 KIT'는 전국 이디야커피 직영점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으로 '커피어게인'과 협업하여 제작됐다. 이디야는 해피빈 펀딩을 통한 수익금을 포함하여 총 500만원을 환경보호단체인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에 기부했으며, 이는 전국 해안의 쓰레기 모니터링, 그리고 미세 플라스틱에 대한 연구원들의 역량강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BBQ,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올해 1억4천만원 기부

제너시스BBQ 그룹이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11월까지 약 1억4천만원 상당 치킨을 전국 곳곳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2017년부터 6년간 이어온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본사에서 신선육을 지원하면 참여를 원하는 패밀리가 치킨을 조리해 지역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BBQ는 올해 7월부터 자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도입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시작하며, 기존 조리부터 전달까지의 소요 시간으로 치킨대학 인근으로만 국한됐던 치킨 기부를 전국으로 확장했다.


◆동서식품,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 출시

동서식품이 그래놀라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는 국내 최초로 보리로 만든 후레이크와 통보리로 만든 그래놀라, 크랜베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보리가 41% 함유된 보리 후레이크의 식감과 통보리 그래놀라의 담백한 풍미가 특징이다. 보리에는 콜레스테롤 감소와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그래놀라와 시리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K-푸드 영토 확장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월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에 이른다. 특히 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또한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해 신뢰감을 더했다. 플랜테이블 제품의 인기는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R&D와 제조기술이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 'TVP'를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브랜드 공식 앱 전격 론칭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브랜드 공식 앱 '뚜레쥬르앱'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뚜레쥬르앱'은 브랜드 자체 멤버십과 온라인 통합 서비스 기능을 갖춘 브랜드 앱이다. 뚜레쥬르 브랜드 자체 멤버십을 적용해 브랜드 충성 고객 혜택을 늘리고, 배달, 픽업, 사전 예약, 모바일 상품권 기능을 앱 하나로 통합해 고객 이용 편의를 강화했다. 또한 뚜레쥬르 브랜드를 상징하는 잉글리시 그린 색상의 깔끔한 스킨 디자인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로 완성도를 높였다.


◆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하이트진로가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주류 브랜드 최초로 '종합대상 장관상'을 수상하고 '식음료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식음료 부문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하는 등 3관왕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하이트진로는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0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올해는 소비자와 공감하는 콘텐츠 경쟁력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해 더욱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