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올리패스, 진통제 신약 임상 2상서 통증 감소 관측
강동원 기자
2022.11.28 09:54:51
1차 중간 통계평가 결과, 내년 2월 말 전후 확보
(출처=올리패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리보핵산(RNA) 치료제 플랫폼 기업 올리패스는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 OLP-1002에 대한 호주 임상2a상 2단계 '위약대조 이중맹검' 평가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위약대조 이중맹검 임상 평가는 통상적인 진통제 임상 평가보다는 현저히 강한 통증을 보유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리패스는 관절염 통증 환자들에 1마이크로그램 OLP-1002, 2마이크로그램 OLP-1002, 혹은 위약을 1회 투약한 후 6주에 걸쳐 환자별 진통 효능을 추적하고 있다.


지난 9월 말 첫 번째 환자에 대한 투약이 이루어진 이래 이날까지 총 31명의 환자들이 투약받았다. 이 중 6주간의 통증 추적 평가가 완료된 환자들은 2명이다. 대부분 환자에 대해서는 2주 이상의 통증 추적 평가가 이뤄진 만큼, 나머지 환자의 통증 추적 평가는 12월 말에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상당수의 환자들에서 지난번 종료된 1단계 오픈라벨 평가에서 '1마이크로그램 OLP-1002'를 투약받았던 환자들과 유사한 통증 감소 패턴이 관측되고 있다. '중간 통계평가'는 수 주가 소요되는 '이중맹검' 해제 절차가 진행된 후에 가능한다. 최초 투약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1차 중간 통계평가 결과는 내년 2월 말 전후에 확보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리패스 관계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임상2a상 2단계 위약대조 이중맹검 평가는 최대 90명의 관절염 통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라며 "1차 중간 통계평가에서 OLP-1002 투약군의 진통 효능이 위약군에 비교하여 우수한 것으로 확인될 경우 임상 시험의 조기 종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올리패스 자본확충, 첫 발부터 '삐걱' 올리패스, 커져가는 '자본잠식' 리스크 올리패스, 진통제 신약 임상 순항…조기 종료 기대 올리패스, 진통제 신약 임상 2단계 시험 '순항'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