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거래소, 업계·공익대표 사외이사 3인 선임
강동원 기자
2022.11.28 17:10:02
이병윤 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강태수 카이스트 초빙교수·박현철 부국증권 대표
(왼쪽부터) 이병윤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강태수 카이스트 경영대학 초빙교수.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는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하고 공익·업계대표로 구성된 사외이사 3인 선임절차를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공익대표에는 이병윤 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강태수 카이스트 경영대학 초빙교수가 선임됐다. 이 선임연구위원은 1964년생으로 고려대를 졸업한 후 금융위원회 자금세탁방지 정책자문위원회, 기획재정부 기후대응기금 기금운용심의 위원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이날부터 3년이다.


강 교수는 1958년생으로 성균관대를 졸업한 뒤 미주리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한국은행 부총재보 등을 역임했다. 감사위원회 위원 업무도 수행하며 임기는 3년이다.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 (사진=한국거래소)

업계대표인 박현철 부국증권 대표이사는 연임했다. 박 대표는 1964년 생으로 한양대 행정학 석사를 취득했다. 유리자산운용 부사장과 대표이사 사장 등을 지냈으며 임기는 1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은둔형 경영 끝…김중건 회장 장남 고속 승진 작년 상폐기업 25% 결산 관련…"재무상태 살펴야" 작년 주식 불공정거래 105건…미공개정보 이용 1위 올해 코스닥 입성 기업 129개…공모액 1위 WCP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