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그룹, CCO 동커볼케 사장 승진
설동협 기자
2022.11.30 13:12:43
미래모빌리티 전략 전담부서 'GSO' 신설
이 기사는 2022년 11월 30일 13시 1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 CCO 루크 동커볼케 사장. 사진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차그룹이 루크 동커볼케 최고창조책임자(CCO·부사장)를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올해 그룹 대표이사·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글로벌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 장기화에 대비한 위기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면서 미래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성과를 기반으로 핵심 인재를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동커볼케 신임 사장은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의 브랜드 정체성과 지향점을 구축하고 그룹의 다양한 창조적 프로젝트 실행을 이끌어왔다. 그룹의 주요 신사업 분야인 미래항공모빌리티(AAM) 등 미래 이동수단과 연계한 고객 경험 디자인을 구축하는데 힘을 싣고 있다.


동커볼케 사장은 향후에도 그룹 CCO 역할을 유지함으로써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브랜드 정체성 강화 등을 통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기아, 디자인 조직 대규모 개편 '안정' 방점 찍은 재계 인사, '위기 속 혁신' 정의선이 택한 조직개편 키워드 '안정·혁신' 현대차 북미 생산 전기차에 SK온 배터리

이 밖에도 현대차그룹은 프로세스혁신사업부의 이규복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부사장은 물류 계열사 현대글로비스 대표직을 맡는다. 그는 유럽지역 판매법인장과 미주지역 생산법인 최고재무책임자(CFO) 등을 경험한 재무·해외판매 기반 전략기획 전문가로 불린다.


그룹 전반과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글로벌 역량이 탁월해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스마트 물류기업으로서 현대글로비스의 도약을 이끌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미래 모빌리티 사업을 이끌 컨트롤타워(GSO)도 신설하기로 했다. GSO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모빌리티 서비스 관점에서 미래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대내외 협업과 사업화 검증을 담당할 예정이다. GSO의 부문별 인사와 세부 역할은 내달 결정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선제적인 새해 경영 구상과 안정적 경영 환경을 준비하기 위한 대표이사·사장단 인사"라며 "다음 달 중에 있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미래 준비를 위한 성과 중심의 인적 쇄신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 공영운 전략기획담당(사장), 지영조 이노베이션담당(사장),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사장)는 일선에서 물러나 고문 역할을 맡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