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잡코리아, 배민 공동창업자 '윤현준' 대표 선임
박창민 기자
2022.12.01 10:09:38
윤 대표 "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 도약"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1일 10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윤현준 잡코리아 신임 대표이사. 출처=잡코리아

[딜사이트 박창민 기자]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윤현준(사진)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1일 밝혔다. 


윤 대표는 국내 대표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공동창업자로 배민 성장을 이끈 주역으로 평가 받는다. 


윤 대표는 2015년까지 최고기술책임자(CTO)로 기술 개발을 주도했다. 2018년까지는 최고운영책임자(COO)로 배달의민족과 배민라이더스 사업을 총괄했다. 이후 그는 2020년 퇴임전까지 신사업부분의 리더로 ▲식자재공급 이커머스 '배민상회' ▲소상공인 매출관리 플랫폼 '배민장부' ▲서비스로봇 '배민로봇'과 같은 미래사업들을 만들어 냈다. 


개발자로 시작해 유명 플랫폼기업의 CTO, COO, CEO를 두루 경험한 윤 대표가 취임하면서 잡코리아의 '종합 커리어 플랫폼'을 향한 행보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IT분야 전문가인 윤 대표의 취임을 계기로 잡코리아는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서비스와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테크 기반 종합 커리어 플랫폼을 실현하기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우아한형제들, 새 대표로 이국환 부사장 낙점 IT개발자는 귀하신 몸

지난해 초 글로벌 사모투자펀드(PEF)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에 인수된 이후 잡코리아는 플랫폼 고도화의 고삐를 당기고 있다. 잡코리아는 올해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AI 알고리즘 기반의 추천·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 개인 행동 패턴, 취향과 함께 최신 구직 트렌드 등 이용자들의 관심사항까지 반영해 최적화된 추천 공고를 제공한다. 또 구직자에게 취업 핵심정보만 제공하는 '퓨처랩' 서비스를 론칭했다. 관심 기업에 대한 상세한 정보, 합격 후기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잡코리아는 장기적으로 구직자의 전 생애 관리(Total Life Cycle Management) 서비스를 구축해 구직 기회 제공은 물론 커리어 향상 교육까지 아우르는 '행복한 커리어 여정의 동반자'로 성장하는 게 목표다.


윤 대표는 "잡코리아는 잡코리아, 알바몬, 긱몬 등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의 니즈와 시대의 변화에 부합하는 생애주기별 일자리 매칭이 가능한 유일한 기업"이라며 "향후 인공지능 기술과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강화하여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타입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정교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 기반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혁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