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상웰라이프, 시노팜과 中 건기식시장 공략 맞손
최보람 기자
2022.12.01 10:53:41
현지 합작법인 설립 MOU 체결
리하오 시노팜헬스케어 총재(왼쪽)과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오른쪽)가 지난 30일 대상 종로사옥에서 열린 중국 현지 건기식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대상웰라이프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대상그룹 계열사 대상웰라이프가 중국 최대 제약그룹 시노팜과 손잡고 중국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시장 공략에 나선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달 30일 종로사옥에서 시노팜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앞서 지난 7월 투자의향서(LOI) 체결 이후 현지사업을 준비하는 데 집중해 왔다.


합작법인은 중국 하이난성 단저우시에 설립하며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도 건립할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는 이번 합작법인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내에서 당뇨 및 암 외에도 심혈관계 질환 등 만성질환의 발병률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특수의료용도식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까닭이다. 대상웰라이프는 환자용 식품 국내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와 클로렐라, 아르기닌 등을 대표로 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임정배 대상 대표 "대내외 불확실성 지속…질적 성장" 대상, 19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中 진출 교두보 마련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는 "70조원 규모의 중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시노팜그룹과 공동 협력, 사업 포트폴리오를 안정적으로 강화하게 됐다"며 "대상웰라이프의 첫 해외 합작법인 설립인 만큼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0일 열린 체결식에는 서훈교 대표,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 임정배 대상 대표, 리하오 시노팜헬스케어 총재 등이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