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애플의 MR 헤드셋이 곧 나온다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2.02 09:00:20
내년 출시 예정···메타와의 경쟁 고조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2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애플의 혼합현실(mixed-reality) 헤드셋을 머지않아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이르면 내년에 헤드셋과 전용 운영체제(OS) 및 앱스토어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운영체제의 명칭도 기존에 알려진 리얼리티OS에서 xrOS로 변경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서 XR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모두 포괄하는 확장현실을 의미해요.


그래서?


2015년 애플워치 이후 애플의 신제품 카테고리는 추가되지 않았는데요. 이 헤드셋이 또 하나의 막강한 라인업이 될 것으로 시장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구글·퀄컴과 XR시장 향한 동맹 애플의 탈중국 계획 머스크에 이어 저커버그도 애플 저격 애플 주가의 단단한 버팀목 '바이백'

또 메타와의 격돌도 관심거리인데요. SNS 기업인 메타는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사업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 변화의 과정에서 큰 성장통을 겪고 있기도 하고요. 아직 채 시장에 안착하지 못한 상황에서 IT 하드웨어의 최강자인 애플이 경쟁자로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메타로서는 긴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주가는 어때?


애플의 주가는 1일(현지시간) 0.19% 상승한 148.31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애플은 최근 주가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중국의 코로나 19 재봉쇄 조치로 인해 아이폰 생산에 차질을 빚고 있기 때문입니다. 1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파이퍼 샌들러는 이번 분기 예상 판매대수를 8300만 대에서 7400만 대로 줄였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