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웅제약, 팁스(TIPS) 연계 스타트업 육성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12.02 10:12:10

대웅제약, 팁스(TIPS) 연계 스타트업 육성 이어간다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대웅제약은 기술 협력에 관심 있는 국내 유망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이노베어 공모전' 2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역량, 열정을 가진 연구자를 선발해 창업, 기술 협력, 초기 씨드(Seed) 투자 외에도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 팁스(TIPS) 연계 등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한다. 대웅제약이 한국표준협회(KSA)와 공동 주관 및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제 전달 플랫폼 ▲ 세포 유전자 및 항체 개발 기술 ▲저분자 및 mRNA 신약 ▲디지털 헬스케어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5가지 관심 기술 분야에서 우수 역량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제출일 기준 법인 설립 3년 미만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예비 창업팀에게는 1억원 규모의 SAFE(조건부지분인수계약)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며, 대웅제약 임직원과 공동 창업할 경우 추가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한다.


◆GC녹십자웰빙, '위건강엔 그린세라'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GC녹십자웰빙은 '위건강엔 그린세라' 홈쇼핑 론칭방송에 보여준 고객들의 성원에 대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C녹십자웰빙에서는 고객 감사의 의미를 담아 연말연시기념 이벤트로 21일까지 네이버 직영 스마트스토어에서 '위건강엔 그린세라'를 최대 39% 할인판매하고, 제품 구매 시 추가 증정행사도 펼친다. '위건강엔 그린세라'는 GC녹십자웰빙이 10년간의 연구 끝에 지난 2019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를 함유했다. GC녹십자웰빙은 위건강 기능성 원료 중 국내 최초로 지난 2020년 '그린세라-F'에 대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고 '소화불량이 있는 성인의 복통, 속쓰림, 산역류 등 위장관 증상 개선 효과 '를 확인한 바 있다.


◆광동제약, '온국민온에어' 캠페인 명예의 전당 투표 이벤트



광동제약은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 '온국민온에어'가 올해의 비타500 영상 대표작 1편을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타500 온국민온에어'는 국민브랜드 비타500과 함께한 순간을 담은 영상을 응모하는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으로,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약 1000명이 참여했다. 이번 명예의 전당 투표 이벤트는 소비자 참여형 광고 캠페인에 보내준 관심과 참여에 감사의 의미를 담아 진행되는 것이다. 12월 1일부터 15일까지 약 2주간 광동상회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메디포스트,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사업 파트너십 강화



메디포스트 관계사인 세포유전자치료제 CDMO 전문기업인 옴니아바이오가 메디포스트 CDMO사업 관련 협력 방안 논의 등을 위해 방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는 옴니아바이오의 미첼 시빌로티 대표와 함께 옴니아바이오의 모회사 CCRM의 마이클 메이 대표도 참여했다. 이번 방한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이틀간 메디포스트 GMP공장 내 CDMO시설 및 카티스템 생산 현장 방문과 국내 CDMO 고객 미팅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옴니아바이오는 메디포스트 구로 GMP공장 내 CDMO 현장을 직접 방문해 세포유전자치료제 위탁생산 시설 현장과 연구 인력 등을 둘러봤다. 현장에서 양사는 북미와 동아시아를 잇는 전략적 CDMO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옴니아바이오는 적극적으로 공정개발 역량과 품질 관리 시스템 등의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급성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임상 결과 발표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제6회 소화기연관학회 국제소화기학술대회(KDDW 2022)에서 자사의 급성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SCM-AGH'의 임상2a상 결과를 발표했다. KDDW는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의 소화기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 소화기 분야 진단 및 진료 발전을 모색하는 세계적 학술대회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임상환자 36명을 대상으로 급성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임상2a상을 진행했으며, 이번 발표는 임상에 직접 참여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신일상 교수가 맡아 주요 결과 및 성과, 의의에 대해 설명했다. 급성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임상은, 1상에서 장기부전을 동반한 급성 췌장염 환자 4명을 대상으로 SCM-AGH 투여 후 내약성을 확인하고, 2a상에서 장기부전을 동반하거나 전산화단층촬영 중증도지수(CTSI)가 4 이상인 중등증 이상 급성 췌장염 환자 36명(시험군, 위약대조군 1:1 비율)을 시험대상자로 모집해 관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파미노젠, 중기부 'ESG 경영 우수 혁신사례 기업' 선정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 혁신신약 개발기업 파미노젠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진흥공단이 주최·주관하는 '2022 ESG 경영 혁신대전'에서 우수 혁신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미노젠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최·주관한 '2022 ESG 경영 우수 혁신사례 공모전'에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신약 개발로 인류의 보편적인 건강한 삶 실현'을 주제로 참가했다. 사회책임 혁신 분야에서 사회책임경영(인권정책), 임직원 다양성, 임직원 교육 확대,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사회공헌 활동 참여, 개인 정보보호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ESG 우수 실천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개최한 '2022년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우수한 의약품 개발 보급을 통해 국민 보건을 향상하고 국내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한 혁신형 제약기업을 선정하여 매년 표창하고 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2018년 12월 혁신형제약기업으로 인증 받은 뒤 지난해 재인증 받았다. 코로나19를 대응하는 과정에서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필요한 대조백신을 국내기업에 무상 제공,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대규모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바이오헬스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경제 발전에 공헌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