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위 "2024년부터 영문공시 단계적 의무화 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02 11:10:59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2일 11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위 "2024년부터 영문공시 단계적 의무화 추진" [주요언론]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2일 "대규모 상장사를 중심으로 내년 중 준비 기간을 거쳐 2024년부터 영문공시를 단계적으로 의무화하겠다"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 한국ESG기준원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업의 준비상황을 감안해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의무화하겠다"며 "외국인 투자자들이 '적시'에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보 접근 환경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라고 했다.

자본시장대통령 '국민연금 CIO', 면접자 6인 압축 [파이낸셜뉴스]

무려 1000조원에 육박하는 자금을 굴리는 '자본시장 대통령' 국민연금의 기금운용본부장(CIO) 후보가 6명으로 좁혀졌다. 지금까지 파악된 면접 대상자 후보는 △박대양 전 한국투자공사(KIC) CIO △서원주 전 공무원연금 CIO △이창훈 전 공무원연금 CIO △염재현 코레이트자산운용 글로벌운용본부장 △양영식 스틱얼터너티브운용 대표 등이다.


반도체·디스플레이 한파, 내년 더 매서워진다 [주요언론]

글로벌 경쟁력 1·2위를 다투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산업을 향한 한파가 내년부터 더 거세질 전망이다. 각종 시장조사기관들은 내년 세계 반도체 매출 전망치를 올해보다 낮춰 잡고 있고, 디스플레이 투자 역시 위축될 것으로 예측된다. 우리나라 핵심 산업이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를 피하지 못하면서, 국내 기업의 실적도 하락세가 불가피해졌다.


레고랜드 사태 여진, 증권사 구조조정 이어 내부 갈등까지 [파이낸셜뉴스]

레고랜드 사태의 여진이 증권사 직원들을 갈등 국면으로 내몰고 있다.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증권사 보증 PF-ABCP(자산유동화기업어음) 자금 지원을 받는 과정에서 발생한 '구조조정'이 원인으로 작용했다. 구조조정이 실적 평가가 아닌, 회사의 전략적 판단이 포함됨에 따라 일부 '잡음'이 나타났다.


고비 넘긴 어피너티, 락앤락 인수금융 대출 연장 성공 [매일경제]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가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 인수과정에서 일으킨 대출의 만기 연장에 성공했다. 급격한 금리 인상 기조에 인수금융 시장이 얼어 붙어 조건 합의과정에서 어려움이 컸지만 2개월간의 조율 끝에 만기를 최대 3년까지 미뤘다. 대주단은 회사의 평균 상각전영업이익(에비타)가 수년간 600억원대를 유지하는 등 재무안정성이 우수하다고 평가해 만기 연장을 추진한 것으로 전해진다. 

관련기사 more
IPO시장 해외 투자자 발걸음 '뚝'

삼성물산, 에너지솔루션본부 신설…에너지 투자 채비 [아시아경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에너지 관련 투자 채비에 나섰다. 토목건설 사업에 이어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뛰어들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향후 확보할 투자 포트폴리오에 관심이 쏠린다. 삼성물산은 '에너지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 에너지솔루션본부 산하에 '수소그룹'을 두고 있다. 그룹 안에는 수소기술팀 등 수소 에너지 관련 조직이 포진해 있다. 양질의 인력을 배치하며 해당 본부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위믹스 상폐' 가처분 D-day…위메이드 변론 맡은 김앤장 사임 [머니투데이]

위메이드가 가상화폐 '위믹스'의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에 반발해 법원에 신청한 가처분 사건의 심리기일을 앞두고 변론을 맡았던 김앤장 법률사무소가 사임했다. 변호를 맡은 법률사무소가 심리 직전 사임하는 경우는 흔한 일이 아니다. 김앤장 안팎에서는 이번 사건의 파장에 대한 우려와 내부 이해충돌 가능성 등이 사임 배경으로 거론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