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동원시스템즈,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外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2022.12.05 10:04:55

◆동원시스템즈, 2억불 수출의 탑 수상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최재민 기자] 동원시스템즈는 5일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제 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으로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 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이 기간 동원시스템즈의 수출 실적은 2억127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생활용품, 전자기기 등 소비재 전반의 포장재를 생산하는 국내 1등 종합 포장재 기업이다.


◆풀무원, 빅데이터 기반 식수 예측 시스템 도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최근 3년간의 식사 이용 패턴 빅데이터를 분석해 인공지능이 권장 식수를 제안하는 '식수 예측 시스템'을 급식 사업장에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이 도입한 '식수 예측 시스템'은 현장 매니저가 시스템에 다음 주에 제공할 끼니별 메뉴를 선택해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과거의 경험적 데이터에 기반해 권장 식수를 예측한다. 현장 매니저는 인공지능이 제안한 권장 식수를 고려해 식자재를 발주하고, 실제 현장에서 조리할 식수를 결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 1000억원 자금조달 성공

◆롯데칠성, 생수 판매수익금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3월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과 손잡고 출시한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판매 수익금 8000만원을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자연환경국민신탁은 국가적 이익 및 공공의 이익을 지닌 자연환경자산을 민간차원에서 취득하여 보전·관리하기 위해 설립된 특수법인이다. 기부금은 자연환경국민신탁과 국민공원공단이 손잡고 추진하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연구지원 및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에 쓰일 계획이다.


◆컬리, 25일까지 '컬리스마스 마켓' 개최



컬리는 '2022 컬리스마스 마켓'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필요한 인테리어 소품부터 홈 파티 요리, 선물용 완구, 뷰티 제품까지 다채로운 물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마이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 ▲'빕스 바비큐 폭립 오리지날' ▲ '휴고 앤 빅터 휘낭시에 사브레 쿠키 세트' 등이 있다.


◆배스킨라빈스, '춤추는 스누피 인형' 2종 사전예약 진행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캐릭터 스누피로 유명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춤추는 스누피 인형'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춤추는 스누피 인형'은 크리스마스 캐럴 반주에 맞춰 스누피가 귀를 움직이는 상품이며 ▲산타 스누피 ▲트리 스누피 2종으로 구성됐다.


◆오비맥주 임직원,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오비맥주는 지난 2일 임직원들로 구성된 나눔 봉사단이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과 30여명의 나눔 봉사단은 이날 서울연탄은에 1000만원 상당의 연탄 1만2500장을 기부했다. 이 가운데 2000장의 연탄은 강남구 구룡마을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에너지취약계층 10가구에 직접 배달했다.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선봬



카페24는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손잡고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번 양사 협력으로 출시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는 D2C(Direct to Consumer, 자사 쇼핑몰)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고,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이 높다.


◆티몬, 오리지널 웹시트콤 '수미네집' 공개



티몬은 오리지널 웹시트콤 '수미네집'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수미네집'은 시트콤과 상품 홍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드라마로 국민배우 김수미가 주연을 맡았다. 바람 잘 날 없는 '수미네집'에는 4명의 자식을 홀로 키운 엄마(김수미역), 사 남매, 엄마의 막냇동생 삼촌이 주요 인물로 등장해 좌충우돌 스토리를 펼친다. 티몬은 '하림'편을 시작으로 ▲'올리비아로렌' ▲'밍글(Mingle)' ▲'풀무원' 등 총 4편을 12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티몬 유튜브 채널 '놈 스튜디오'에서 공개한다.


◆11번가, 햇반∙비비고 등 '슈팅배송' 대표 상품 연말 세일



11번가는 '슈팅배송'의 올해 베스트셀러를 특가에 판매하는 '2022 슈팅 럭키 세일'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일 'LG생활건강'(테크, 피지오겔) ▲6일 '매일유업'(매일두유, 아몬드브리즈) ▲7일 '코카-콜라'(코카-콜라 제로, 파워에이드) ▲8일 '중소기업 우수 브랜드'(사미헌, 마켓프로즌, 하남쭈꾸미) ▲9일 'CJ제일제당'(햇반, 비비고, 스팸) ▲10일 '풀무원'(얇은피 만두, 올바른 핫도그) 등 각 브랜드별로 대표 인기 상품을 최대 47% 할인해 판매한다.


◆SK매직, 네이버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진행



SK매직은 연말을 맞아 식기세척기, 인덕션, 음식물처리기 등 최신 인기 가전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네이버 브랜드데이와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가전에는 올해 출시된 국내 최대 용량 14인용 터치온 프로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보더리스 인덕션 라이트,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 등 최신 인기 가전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롯데제과,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 진행



롯데제과는 지난 2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제과의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은 올해로 13회째를 맞고 있는 행사로써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인식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행해오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상생협력에 힘써준 우수 파트너사의 임직원에 대해 감사장을 전달했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쿠팡 패션×쿠팡플레이 '사내연애' 콜라보



쿠팡 패션은 쿠팡플레이 예능 '사내연애'와 협업해 오는 12일까지 '사내연애 겨울 컬렉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쿠팡 패션과 쿠팡플레이의 첫 협업으로 쿠팡플레이 시리즈 '사내연애'의 출연진이 겨울 패션 상품을 추천하는 등 색다른 기획전으로 구성됐다. 출연자가 가장 선호하는 상품들을 모아 베스트 상품도 따로 모았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여성 출연진 ▲신윤아 ▲방수지 ▲박정빈 ▲김혜빈이 추천하는 여성패션과 남성 출연진 ▲김성결 ▲이형석 ▲양정훈이 추천하는 남성패션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