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비대면 진료 '나만의닥터', 62억 신규 투자 유치
최양해 기자
2022.12.05 10:14:19
베이스인베스트, KB인베스트, 라구나인베스트 등 FI 참여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5일 10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 운영사 메라키플레이스가 지난 10월 62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1월 시드 투자를 받은 지 약 9개월 만이다. 이번 라운드를 포함한 누적 투자 유치금액은 총 72억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라구나인베스트먼트, 코웰인베스트먼트, 테일, 굿워터캐피탈 등 국내외 벤처캐피탈이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자인 베이스인베스트는 시드 라운드에 이어 또 한 번 투자를 주도했다. 이밖에 스프링캠프, 패스트벤처스 등 기존 투자자들도 후행투자(팔로우온)를 단행했다.


나만의닥터는 비대면 진료, 약 배달, 건강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의료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서비스 설계와 정책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투자자들은 나만의닥터의 급성장세에 주목했다. 특히 지난 3월 코로나19 오미크론 유행이 정점을 찍은 이후에도 나홀로 성장을 일궈냈다는 평가다. 주요 비대면 진료 서비스들이 역성장한 상황과 정반대다.


회사에 따르면 올해 나만의닥터 플랫폼 거래액은 연초 대비 14배 이상 성장했다. 플랫폼 지표는 매월 평균 37%씩 성장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컴업 2022'에서 혁신성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은 한해동안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스타트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관련기사 more
'겹경사' 라구나인베스트, 중형 VC 도약 채비 회색 코뿔소 드리운 대한약사회 '사우디 오일머니' 잡아라…대형 VC 총출동 스톤브릿지가 찍은 나이스abc, 시리즈B 펀딩 순항

양형준 베이스인베스트 팀장은 "나만의닥터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의사-약사-환자'의 니즈를 고루 충족시키는 서비스 모델을 구축해 주요 지표를 꾸준히 성장시켰다"며 "의료에 대한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팀을 기반으로 비대면 진료 영역에서 이해관계인 모두를 세심하게 아우르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손웅래 메라키플레이스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적극적인 인재 확보를 통해 더욱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환자들에게 더 쉽고 안전한 의료 경험을 제공하고, 의료 생태계 내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