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노티드·호족반' 키운 외식 브랜드, 300억 투자 유치
최양해 기자
2022.12.05 10:14:46
GFFG 첫 기관 펀딩, 알토스·쿼드자산운용 참여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5일 10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푸드앤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업 GFFG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GFFG가 기관 투자를 받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라운드는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한 가운데 쿼드자산운용 등 재무적투자자(FI)들이 참여했다. GFFG는 이번에 조달한 300억원의 자금을 ▲복합문화 매장 출점 ▲신규 브랜드 개발 ▲온라인 커머스 확대 ▲고객경험 마케팅 전략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GFFG는 2015년 출범한 스타트업이다. GFFG는 'Good Food For Good'의 약자로 '좋은 음식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도록'이라는 뜻을 담았다. 국내 도넛 열풍을 몰고 온 '노티드'를 중심으로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 현재까지 총 9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애니오케이션'과 '키마스시'를 선보였으며, 주류 시장 확대를 위해 위스키바 '오픈엔드' 청담점도 개소했다.


해외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올해 노티드와 호족반 미국 법인을 설립했고, 이달 베이커리 전문 신규 브랜드 론칭도 준비 중이다. GFFG는 지난해 약 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선보이는 브랜드마다 '핫플(Hot Place)'로 부상하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한 덕분이다. 매년 두 배가량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국내 식음료(F&B) 시장에선 온라인 바이럴을 오프라인 수요로 잇는 브랜드 플랫폼 역할도 하고 있다. 독보적인 음식 지식재산권(IP)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과 협업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노티드다. 카카오, 롯데제과, GS25, 삼성전자, 무신사, SPAO, 신한카드 등과 음식, 굿즈, 리빙제품 등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more
다운타우너 매각 본격화, '가격 눈높이' 낮출까? 알토스벤처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곰블' 투자 이준범 GFFG 대표 "해외로 발길 넓힌다" '사우디 오일머니' 잡아라…대형 VC 총출동

이준범 GFFG 대표는 "한국 문화 산업이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만큼, 오프라인 기반의 식음료 산업 역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첫 번째 투자를 발판 삼아 해외에 진출하는 등 신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GFFG는 고객과 직원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기존 브랜드의 지속성과 새로운 트렌드 발굴을 게을리 하지 않는 팀"이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K-Food'의 가능성과 가치를 증명해낼 수 있는 회사라 생각해 투자했다"고 말했다.


한편 GFFG는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인재 채용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본사 정규직 및 전국 매장 정규직(홀, 주방, 바리스타, 파티쉐 등)을 모집한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GFFG 공식 채용 페이지 및 커리어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